4분기 영업익, 전년대비 5% 증가 '2036억'
  • 네이버의 연간 매출이 사상 첫 3조를 돌파했다.

    네이버는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5% 증가한 2036억원이라고 2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9.2% 늘어난 8900억원, 당기순이익은 9.1% 증가한 141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네이버의 지난해 잠정 영업이익은 0.5% 증가한 7622억원이다. 매출은 17.9% 증가한 3조2512억원, 당기순이익은 14.4% 증가한 5170억원이다.

    4분기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광고 6469억 원(73%) ▲ 콘텐츠 2173억 원(24%) ▲ 기타 259억 원(3%) 이다.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56%, PC는 44%를 차지했다.

    광고는 모바일 부문의 지속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19.7%, 전분기 대비 10.2% 성장한 6469억 원을 기록했고, 모바일 매출 비중은 45% 수준으로 크게 확대됐다.

    국내 광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5.2%, 전분기 대비 10.1% 증가했고, 특히 해외 광고는 라인 광고의 매출 호조세가 지속되며, 전년동기 대비 53.0%, 전분기 대비 10.5% 성장하며 전체 광고 매출 중 15% 비중을 차지했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0% 증가한 2173억 원을 달성했고, 이 중 모바일 매출 비중은 93%를 기록했다.

    기타 매출은 라인 캐릭터상품 매출이 증가한데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80.4%. 전분기 대비 46.8% 증가한 259억 원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