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일부터 31일까지 출품 가능
  • ▲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한우 브랜드 로고 공모전'을 3월 2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 ⓒ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한우 브랜드 로고 공모전'을 3월 2일부터 31일까지 개최한다. ⓒ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는 다음 달 2일부터 31일까지 '한우 브랜드 로고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대한민국 한우, 세계로 뻗어나가다'로 공모 부문은 디자인 로고인 BI(Brand Identity)다.

    출품은 1인 3작품 이내로, 공모분야는 심벌마크와 로고타입(국·영문), 시그니처(심벌,로고조합,국·영문)이다. 새롭게 창작한 로고나 기존 로고를 활용한 작품 모두 제출 가능하다.

    로고에는 한우만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정체성이 드러나야 한다. 해외시장에서 한우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는 콘텐츠여야 한다.

    응모 자격은 만18세 이상 일반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와 함께 작품을 공모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한우자조금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2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100만원을 각각 준다. 장려상 5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한우선물세트를 준다. 수상자 명단은 오는 4월7일 발표한다.

    이근수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응모되길 바란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 한우가 해외에도 널리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