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노선에 투입…원가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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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상선은 최근 10,0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6척을 모두 인도 받아 주력 선대 대형화에 나섰다.6일 현대상선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신조 컨테이너선 '현대 어스(Earth)'호를 시작으로 '현대 마르스(Mars)'호,'현대주피터(Jupiter)'호,'현대새턴(Saturn)'호, '현대 넵튠(Neptune)'호를 순차적으로 인도 받았다.이번에 인도 받은 6척 모두 신조 선박으로 용선을 통해 확보했다. 선주는 조디악(Zodiac)으로 2013년에 발주한 선박이다.현대상선은 이 중 5척을 최근 확장한 파나마 운하를 통과하는 미주 동안 노선 'NYX(New York Express)'에 잇따라 투입하고 있다. 나머지 1척은 지난 1월 남미 서안 노선에 투입했다.특히, 현대상선은 주력 노선 중 하나인 미주 동안 노선의 선박 크기를 기존 4,600TEU급에서 1만TEU급으로 대형화시킴으로써 원가 절감 및 영업 경쟁력이 크게 강화 될 전망이다.아울러 현대상선은 이번 초대형 선박 인도로 1만TEU급 이상의 초대형 선박을 총 16척 운용하게 된다. 이중 13,100TEU급이 10척으로 사선과 용선 5척씩 이며, 10,000TEU급은 용선으로 6척을 보유하게 된다.뿐만 아니라, 현대상선은 최근 성공적인 구조조정으로 정부의 선박펀드를 지원 받을 경우 다수의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추가로 확보하게 된다.현대상선 관계자는 "선대 대형화로 원가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