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창출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 (왼쪽부터 박보생 김천시장, 이효구 LIG넥스원 부회장, 배낙호 김천시의회 의장) LIG넥스원이 7일 오후 김천시와 ‘김천2공장’의 성공적 건립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LIG넥스원
    ▲ (왼쪽부터 박보생 김천시장, 이효구 LIG넥스원 부회장, 배낙호 김천시의회 의장) LIG넥스원이 7일 오후 김천시와 ‘김천2공장’의 성공적 건립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LIG넥스원



    LIG넥스원과 경북 김천시가 첨단방위산업 생산시설인 '김천2공장' 건립을 위해 협력한다.

    LIG넥스원은 7일 김천시청에서 이효구 부회장과 박보생 김천시장 등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김천2공장 건립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LIG넥스원은 2023년까지 김천시 어모면 일대 약 6만4000평 부지에 김천2공장 건립을 추진한다. 김천시는 각종 행정 지원을 통해 원활한 사업 추진을 지원한다.

    LIG넥스원은 김천2공장에 첨단무기 구성품 개발과 수출, 대형 양산사업에 필요한 주요 생산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지난해 완공된 김천1공장에 이어 김천2공장까지 완공되면, 수백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LIG넥스원은 기대하고 있다.

    이효구 LIG넥스원 부회장은 "김천은 교통 등 최적의 입지조건과 풍부한 산업 인프라를 갖춘 곳"이라며 "김천2공장 건립 추진을 계기로 LIG넥스원이 글로벌 방산업체로 도약하는 것은 물론, 지역 동반성장을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