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풍부한 육즙 특징직화 방식으로 맛·품질 살려… 대형 히트상품 성장 예고
  • ▲ 고메 함박스테이크, 고메 미트볼. ⓒCJ제일제당
    ▲ 고메 함박스테이크, 고메 미트볼.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지난달 선보인 양식 반찬 '고메 스테이크'가 출시 첫 달 매출 15억원을 기록하며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고메 스테이크'는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양식반찬으로 '고메 함박스테이크(540g, 7980원)'와 '고메 미트볼(500g, 6980원)' 2종으로 구성됐다. 

    '고메 스테이크'는 고기를 굵게 썰어 넣어 원물 그대로의 조직감과 육즙을 살려 씹었을 때 입안에서 가득 차는 풍부한 식감을 구현했다. 조리 시에도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육질을 살리기 위해 제품의 겉과 속을 구분해 만드는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했다. 직화 방식으로 구운 뒤 급속 냉동시켜 함박스테이크·햄버거 전문점 메뉴의 맛과 품질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 측은 초반 흥행 원인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외식에서 즐기던 함박스테이크의 맛과 품질을 구현한 제품 특장점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전자레인지만으로 조리가 가능하고 계란과, 야채 등과 곁들이면 근사한 메뉴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비결로 꼽았다.

    '고메 함박스테이크'의 경우 토마토와 양파를 넣어 진하고 깊은 맛을 살린 '데미그라스 소스'가 들어 있어 별도의 소스나 재료 없이 즐길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영업·마케팅활동을 강화해 올해 매출 100억원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허준열 CJ제일제당 냉동파트 팀장은 "소비자들은 외식, 쿡방 등을 통해 다양한 메뉴를 경험하며 집에서 즐기는 제품도 맛과 품질, 간편성 등을 고루 갖춘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며 "고메 스테이크 외에도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