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롯데닷컴 톡, 새벽 1시까지 연장 운영… "밤에도 상담 OK"

‘전화 상담’ 종료 후에도 새벽 1시까지 자유로운 문의 가능해

입력 2016-08-08 09:50 | 수정 2016-08-08 10:54

▲ 새벽 1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1:1 모바일 채팅 상담 서비스 ‘롯데닷컴 톡’ ⓒ롯데닷컴


롯데닷컴이 ‘롯데닷컴 톡’의 운영시간을 평일 새벽 1시까지 연장한다고 8일 밝혔다.

‘롯데닷컴 톡’은 롯데닷컴 모바일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1:1 실시간 모바일 채팅 상담 서비스로 지난 2월 선보인 서비스다.

롯데닷컴 모바일 앱에서 상품·주문
·배송·반품 등 구매과정 중의 전 문의 사항을 즉각적으로 상담 받을 수 있다.

대기 고객이 많지 않을 경우 빠르면 10초, 길어도 1분 안에는 상담원과 연결, 평균 5분 이내 상담이 종료되기 때문에 가능한 시간에 집중해 채팅에 임할 수 있다. 
통화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문 상품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공간, 시간 활용 면에서도 효율적이라는 평가다.

롯데닷컴은 지속적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모바일 쇼핑을 위해 본 서비스를 오픈 한 만큼, 롯데닷컴앱 이용고객이 즉각적으로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ing’형 서비스를 지속 강화할 예정이다.  

김진수 롯데닷컴 CS혁신팀 팀장은 “고객들의 모바일 활용도가 높아지고, 모바일 쇼핑이 대중화되면서 즉각적인 고객 문의 처리를 소비자들의 주요 니즈로 파악해 서비스 개선을 시행하게 됐다”며 “추후에도 고객들의 호응에 따라 나이트 쇼퍼들을 위한 톡 상담원을 추가로 배치하는 계획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진범용 by7101@newdailybiz.co.kr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자동차

크리에이티비티

금융·산업

IT·과학

오피니언

부동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