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차단 유아동 플랩캡 전년대비 50%, 썬블록 31%, 선글라스 23% 매출 증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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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적으로 폭염주의보 발효에 UV(자외선; ultraviolet rays) 지수가 높아지며 이를 차단할 수 있는 유·아동 제품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22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지난 14~20일 유·아동 자외선 차단 제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다. 자외선을 99% 이상 차단해 아이들의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UV차단 모자 ‘플랩캡(Flap cap)’의 경우 전년 동기대비 50%, UV차단 썬블록 제품은 31%, 영·유아용 자외선 차단 선글라스는 23% 증가했다.
롯데닷컴은 유·아동 UV차단제품의 인기 이유를 지난해에 비해 한 달 가량 빠르게 시작된 불볕더위와 폭염과 함께 찾아온 강한 자외선 때문으로 분석했다.
롯데닷컴은 오는 31일까지 유·아동 자외선 차단 선글라스, 래쉬가드, 썬블록 제품 등을 포함한 다양한 바캉스 용품을 한데 모아 ‘여름을 부탁해’ 행사를 진행한다.
장귀순 롯데닷컴 유·아동용품 담당 MD는 “유·아동의 경우 피부가 예민하고 자외선에 취약해 유아동 UV차단 제품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MD 추천품목으로는 넓은 챙과 플랩으로 아이들의 얼굴과 귀, 목을 보호하는 ‘베이비반즈 유아동 UV플랩캡’, 자외선에 취약한 아이의 시력을 보호해주는 ‘킨더스펠 선글라스’, 자연농법으로 재배된 식물성 원료를 사용하는 ‘에바비바 베이비 썬케어 2종 세트’ 등이다. 가격은 각 2만4900원, 2만4000원, 3만6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