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4억 대박 기록한 '브랜드 지원 활동' 등 다양한 상생협력 방향 제안
  • ▲ 왼쪽부터 원범연 변호사, 박영동 변호사, 최재섭 남서울대 교수, 정순경 위원장, 조성호 전략마케팅부문장, 이원주 대외협력본부장, 김창훈 경영지원본부장 ⓒNS홈쇼핑
    ▲ 왼쪽부터 원범연 변호사, 박영동 변호사, 최재섭 남서울대 교수, 정순경 위원장, 조성호 전략마케팅부문장, 이원주 대외협력본부장, 김창훈 경영지원본부장 ⓒNS홈쇼핑

    NS홈쇼핑은 22일 경기도 성남 판교사옥에서 NS윤리위원회 발족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NS홈쇼핑은 1주년 기념해 떡케익을 전달하며 NS윤리위원회에 대한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NS윤리위원회는 지속가능 경영과 사회적 책임실천 강화를 목표로, 위원장 포함 절반 이상을 사외인사로 구성해 지난해 9월 발족한 바 있다.

    한숙경 NS홈쇼핑 감사실장은 "지난 1년 동안 회사 밖의 시선으로 NS홈쇼핑의 윤리경영과 법규 준수, 협력사와의 상생 활동에 대한 자문을 통해 동반성장의 방향을 제시했다"고 평가했다.

    NS홈쇼핑은 NS윤리위원회의 의견을 바탕으로 동반성장협력 대출금 200억 운용, 외상 담보 대출 1412억원 지원, 대금 지급일 단축, 프로그램 제작비용 지원, 중소기업 해외 판매 지원 등 다양한 협력사 상생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상품이 많이 팔리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라는 정순경 위원장의 발언을 토대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이 있지만, 브랜드가 없는 중소기업의 상품을 발굴해 상표권을 무상으로 대여하는 '브랜드 지원 활동'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NS홈쇼핑이 소유한 '오즈페토'라는 브랜드를 협력사 '거림케미칼'에 대여해 판매한 신발류는 134억원치 팔리며 대박을 기록하는 성과를 올렸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올 상반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취급액과 매출액,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하는 성과를 거둔 것은 상생경영을 통해 협력사와 동반 성장했기에 가능했다"며 "향후 윤리위원회 등 외부의 소리에 귀 기울여 상생을 통한 신뢰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