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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금 자신의 서비스 점수는 몇 점일까요?"
고객과 직접 만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에스원 출동 보안요원들이 '세콤엔젤' 안내에 따라 직접 스스로의 서비스 점수를 매긴다. 스스로 문제점이 무엇인지, 최고 등급의 서비스 역량을 갖추려면 무엇을 해야하는지 '세콤엔젤'이 친절하게 설명한다.
에스원이 보안사업을 담당하는 SE(Security Engineering)사업부의 전문 서비스 강사인 '세콤엔젤' 양성에 힘쓰고 있다.
출동요원들은 물론, 사내 직원들의 체계적 서비스 교육을 통해 보다 질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29일 에스원에 따르면, 에스원은 보안 브랜드인 '세콤' 서비스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세콤엔젤' 이라는 여성 사내 강사를 운영해 모든 직군 직원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서비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세콤엔젤은 각 사업팀에서 추천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강도 높은 교육을 통해 선발된다.
총 6주에 걸쳐 전문 서비스 강사들에게 고객응대 스킬, 서비스 화법, 보이스 트레이닝 등 이론 교육과 실제 서비스 현장코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교육을 받는다.
이렇게 선발된 9명의 세콤엔젤은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월 8회 이상 서비스 강의를 실시하고 있다.
강의 항목은 '상황별 예절', '용모, 복장', '고객 유형별 응대 방법' 등이다. 필요한 경우에는 직접 동행 근무에 나서면서 서비스 코칭을 실시하기도 한다.
각 직군별로 업무 성격에 맞는 교육 내용을 구성해 맞춤형 서비스 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영업사원의 경우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 메이킹, 고객상담전략을 소개하는 한편,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출동요원, 기술사원은 고객과의 감성화법, 용모복장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한다.
강의의 질을 끌어올리기 위한 노력도 병행하고 있다.
9명의 세콤엔젤은 월 단위 교류회를 갖고 강의안을 공유하는 등 서로 장점을 배우는 시간도 갖는다. 또한 분기 단위로 전문 외부교육과정을 수강하고 그 내용을 사내 전파해 서비스 교육 수준을 끌어올리고 있다.
박영수 에스원 SE 사업부 부사장은 "에스원 서비스는 고객의 재산과 생명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 고도로 훈련된 서비스맨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을 위해 세콤엔젤을 통한 교육을 강화함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