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보내는 '멘션 기능', '일정관리', 공동편집 가능한 '노트' 기능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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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가 지난 2월 오픈 베타 버전으로 선보인 기업용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트'의 정식 버전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아지트는 팀, 프로젝트, TF 등 기업 내 다양한 조직 간 협업에 있어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툴이다. 

    아지트의 가장 큰 장점은 참여한 모든 멤버가 정보를 공유하며 빠른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다는 점이다. 업무 내용이 파편화돼 저장되는 메일과 달리, 특정 주제에 대한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며 의사 소통을 나눌 수 있다. 

    아지트는 업무 소통의 효율을 높여주는 다양한 부가 기능을 통해 협업에 필요한 최적의 환경을 지원한다. 글 작성 시 '@멤버아이디'로 해당 멤버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는 '멘션' 기능, 그룹 멤버 간 스케쥴을 공유할 수 있는 '일정', 공동 편집이 가능한 '노트' 기능을 제공한다. 

    아지트 멤버 간 소통이 가능한 '대화' 기능을 이용하면 1:1 및 그룹 대화를 나눌 수 있으며, PC에서 제공하는 영상 통화 기능으로 화상 회의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지트는 모바일 및 PC 환경을 모두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물리적 환경 제약 없이 업무 소통을 나눌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기업은 아지트 웹페이지에 접속해 가입하면 자유롭게 아지트를 시작할 수 있으며, 사이트 내 문의하기를 통해 아지트 이용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는 "아지트는 카카오와 카카오 공동체가 내부적으로도 사용하고 있는 업무 협업툴"이라며 "전 세계적으로 기업용 협업 서비스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만큼,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