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 ‘착한 가을립스틱편’ 베스트상품 최대 50% 할인… 내년 1월까지 총 4회 시리즈 예정
  • ▲ 11번가 착한 성분 화장품 프로젝트 ⓒ11번가
    ▲ 11번가 착한 성분 화장품 프로젝트 ⓒ11번가

    11번가가 우수한 화장품들을 모아 검증하는 '착한성분 화장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뷰티디렉터 피현정과 함께 공동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월 정해진 주제에 맞는 대표 브랜드 상품 2~30여 종을 모아놓고 판매처, 공식홈, 성분분석 앱(App), 패키지 등의 전성분을 체크한다. 

    11번가에 따르면 파라벤, 피이지, 미네랄오일, 비에이치티, 향료 등의 알레르기 및 주의성분 유무를 가려내고 각 성분별 함량, 제품의 성능, 가격 등을 비교 분석한다.

    소비자들은 별도의 성분확인 절차 필요 없이, 11번가 기획전을 통해 전문가가 검증한 ‘착한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다.

    먼저 9일까지 실시하는 첫 번째 ‘가을 립스틱편’에서는 가을 립스틱과 펜슬 20종을 분석해 피현정이 선정한 ‘TOP OF TOP’, ‘합격’ 레벨의 상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알레르기 주의성분 0개에 발색력이 우수한 베스트 1위 상품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인텐스’도 정가 대비 50% 저렴한 9000원에 동일한 상품 한 개를 추가 증정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내년 1월까지 매월 첫째 주, 새로운 시리즈가 오픈되며 각 시리즈별 기획전은 일주일간 진행된다.

    김명식 SK플래닛 화장품 Unit장은 “최근 화장품 성분분석 전문 앱(App)부터 사이트까지 생겨날 정도로, 성분이나 성능을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올바른 화장품 소비문화 선도를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립스틱으로 시작해 추후 쿠션팩트, 수분크림, 바디로션 등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품목들 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