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AK타운점 ‘에이지20's’ 입점 후 50일동안 목표 매출 181% 달성
-
AK플라자가 업계 최초로 홈쇼핑 채널 전체 매출 1위 상품인 ‘에이지20's’를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보인 후 매출 상승효과를 톡톡히 보고있다.
26일 AK플라자에 따르면 ‘에이지20's’ 매장은 오픈 후 50일(9월 1일~10월 20일) 동안 목표 매출 대비 181%를 달성했다. 기존 화장품 팝업스토어 및 행사매장으로 사용되던 공간의 전년 동기간 매출 보다 193% 신장하는 등 약 3배에 가까운 공간효율을 보이고 있다.
홈쇼핑에서 고객이 많이 찾는 ‘에이지20's’ 에센스 커버팩트 상품을 백화점 매장에서 직접 사용해보고 나에게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 통한 것으로 AK플라자는 분석했다.
실제로 수원AK타운점의 ‘에이지20's’ 매장을 방문해 테스트 체험을 해보는 고객 중 70% 이상은 상품 구매로 이어졌다.
수원AK타운점의 매장에서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20여종의 다양한 케이스 디자인과 베이스 색상(화이트, 핑크) 및 호수(13호, 21호, 23호) 등 상품 종류를 확대해 판매하고 있다.
AK플라자 관계자는 “최근 O2O서비스, 옴니채널 등 유통업계 채널별 영역을 깨는 트렌드를 반영해 홈쇼핑 최고 히트상품인 에이지20’s를 정식 매장으로 유치했다”면서, “에이지20’s 에센스 커버팩트를 직접 테스트해 볼 수 있다는 입소문이 돌면서 매장 방문고객 및 판매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지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인생템’, ‘인생팩트’, ‘모녀팩트’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회자되면서 현재까지 누적매출 2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