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냔 동기 대비 각각 10%, 24% 증가…"12월 8일 출시 '리니지 레드나이츠' 관심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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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2016년 3분기 실적 결산 결과를 발표하고 연결기준 매출 2176억 원, 영업이익 651억 원, 당기순이익 479억 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 29%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다. 직전 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10%, 24%, 47% 감소했다.
 
3분기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이 1427억 원으로 가장 높았고, 북미/유럽 276억 원, 일본 128억 원, 대만 103억 원 순이고 로열티 수익은 242억 원이다. 

제품별로는 리니지가 838억 원으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리니지2 206억 원, 아이온 161억 원, 블레이드 & 소울 401억 원, 길드워2 153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 리니지2, 블레이드 & 소울 등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는 전년 동기와 대비해 실적의 상승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해서 리니지2는 32%, 블레이드 & 소울은 61%의 매출 증가를 보였다.
 
엔씨소프트는 내달 8일 모바일 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를 아시아 12개국에서 동시 출시한다. 

차기작으로는 리니지M, 블레이드 & 소울: 정령의 반지, 파이널 블레이드 등의 모바일 게임과 리니지 이터널, MXM 등의 PC 온라인 게임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