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도심지역 내 최고층 단지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알파룸·대형팬트리 선택가능
  • ▲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2차' 단지 조감도.ⓒ금호산업
    ▲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2차' 단지 조감도.ⓒ금호산업


    금호산업이 경북 구미시 형곡동에 들어설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2차' 일부 잔여가구를 특별분양 중이다. 

    16일 금호산업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9층·3개동·전용 84㎡·총 25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구미 형곡동 일대는 대형 입시학원 등 교육여건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인근에 금오초·형곡초·송정여중·경북외고 등이 있어 학부모들에게 선호도 높은 입지다.

    단지 내에는 금오산과 연계되는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3면이 금오산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조망권이 우수한 편이다. 도보 5분 거리에 총면적 약 3만6000㎡에 이르는 우호의 정원이 있다.

    주변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단지 1㎞ 이내에 구미종합터미널·구미역·메가박스·동아백화점·구미차병원이 있으며, 인근에는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도 있다. 이 밖에 구미시청·우체국·문화예술회관·시립중앙도서관 등 공공기관도 가까이 있다.

    금호산업은 남향·판상형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쾌적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전용 84㎡A은 4베이 설계가 적용돼 통풍과 자연채광이 우수하며, 전용 84㎡B는 거실2면 개방형설계를 적용해 채광·환기를 극대화했다. 일부가구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알파룸 또는 대형팬트리를 선택할 수 있다.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 2차는 에너지 저감형 자재를 통해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디지털온도조절시스템·대기전력 차단장치·싱크 절수형 페달 설계가 적용된다.

    입주민들은 거실 통합 월패드와 일괄소등 스마트스위치를 이용해 손쉽게 조명제어와 온도조절을 할 수 있다. 실외에서도 스마트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일난방제어와 가스차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50만원대로 책정됐다. 최저 730만원대부터 시작해 인근 아파트 시세대비 저렴하다는 게 장점이다. 계약금은 5%로 계약자 초기부담을 최소화했다.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도 제공된다.

    금호산업 관계자는 "형곡 금호어울림 포레2차는 1순위 청약결과 최고 경쟁률 10.5대 1을 기록했다"며 "지난해 1차 분양성공에 이어 높은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해 인기를 입증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