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모바일 외화 복주머니' 통해 세뱃돈 선물주요 교통시설 '하나머니GO' 실행시 쿠폰 증정
  • 은행들이 연휴기간에 소소한 재미와 이벤트를 선사한다.

    28일 은행권에 따르면 주요 은행들은 귀성길 귀경길에 오르는 고객들을 위해 멤버스 및 모바일뱅크를 통한 쉽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신한은행은 시니어 맞춤형 모바일 외화 복주머니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모바일 외화 복주머니 서비스는 현금으로 용돈을 주는 대신 스마트폰을 이용해 외화를 선물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가족들의 세뱃돈을 위해 신권을 구할 필요 없이 몇 번의 터치 만으로 용돈을 보낼 수 있어 간편함을 더했다.

    이번 서비스는 본인 명의 휴대폰을 보유한 개인이라면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등 복잡한 절차를 없앴다. 

    신한금융지주 통합 포인트 앱인 '신한FAN클럽'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최대 1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신한FAN클럽은 2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결제금액에 따라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하는 '세뱃돈 받기' 이벤트와 이벤트 기간 중 신규 가입 후 FAN 페이 결제금액 합산이 1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GS칼텍스 1만원 주유권을 제공하는 '귀경길 주유권 받기'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 ▲ 신한은행이 설명절을 맞이해 '써니뱅크 모바일 외화 福주머니' 서비스를 출시했다. ⓒ신한은행
    ▲ 신한은행이 설명절을 맞이해 '써니뱅크 모바일 외화 福주머니' 서비스를 출시했다. ⓒ신한은행

    하나금융지주는 장시간 이동에 지친 고객들에게 즐거움와 혜택을 동시에 선사한다.

이번 '복주머니 잡으러, 하나머니GO'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인천공항, 기차역, 고속도로 휴게소 등 전국 주요 교통 시설을 중심으로 1,200여 곳에서 진행된다. 하나머니GO 메뉴를 실행하고 자동으로 나타나는 복주머니 아이콘을 터치하면 쿠폰 당첨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하나머니GO는 스마트폰 위치 검색기능에 기반한 증강현실 서비스로 하나멤버스 앱에 탑재된 금융판 포켓몬GO다.

이번 이벤트에는 세뱃돈(최대 5만 하나머니) 5만5000개, SK주유소 자몽 모바일 주유상품권 5만개, 최대 90% 환율우대쿠폰 1만개 등 총 12만여개의 푸짐한 쿠폰이 마련됐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하나멤버스 하나톡에서 연하장을 발송하거나 머니 송금할 시 최대 1만머니 및 보낸 금액의 3배머니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 ▲ 신한은행이 설명절을 맞이해 '써니뱅크 모바일 외화 福주머니' 서비스를 출시했다. ⓒ신한은행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푸짐하다.

  • KB국민은행은 모바일뱅크 '리브'를 통해 세뱃돈 리브머니 보내기 및 귀향길 리브 교통 충전하기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한다.

    리브머니 보내기 이용시 추첨을 통해 1등 미스터피자(20명), 2등 베스킨라빈스 쿼터(50명), 3등 스타벅스 카페모카(100명)를, 리브 교통 충전 시 1등 GS칼텍스 3만원 주유쿠폰(30명), 2등 S칼텍스 1만원 주유쿠폰(100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BNK금융지주 썸뱅크에서도 '썸씽 송금 서비스' 이용 횟수에 따라 모바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썸씽 송금 서비스를 3회 이상 이용하는 고객 2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모바일 5천원권을, 5회 이상 이용하는 고객 200명에겐 롯데시네마 모바일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