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브랜드, ‘한국형 SPA’로 불리며 인기… 한계 극복 위해 오프라인 매장 늘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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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은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확대한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상반기에만 ‘임블리’, ‘아이스크림12’, ‘미건스타일’, ‘사뿐’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 13개를 오픈하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2012년 본점 영플라자에 처음으로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의 오프라인 매장인 ‘스타일난다’ 매장을 열었다. 헌재 전국 롯데백화점 점포에서 20여 개의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들이 10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의 매장 매출도 2015년 36%, 2016년 21%, 2017년 1~2월 18.1% 신장하는 등 최근 3년째 두 자릿수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는 ‘스타일난다’, ‘난닝구’, ‘나인’, ‘임블리’ 등이 있다.
특히, ‘스타일난다’의 경우 지난 2012년 9월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에 매장을 연 뒤 현재 12개의 롯데백화점 점포에서 매장을 운영 하고 있다. 홍콩, 싱가폴, 중국에서도 만날 수 있다. 난닝와 나인도 롯데백화점에서만 각각 22개, 13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3월24일부터 3개월간 엘큐브 가로수길점에서 ‘치유의옷장’ 특설 매장을 운영한다. ‘치유의옷장’은 20~30대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온라인 쇼핑몰 브랜드로 지난해 4월, 잠실점에서 진행한 행사에서는 2주 동안 2000 여명의 고객이 몰려 2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