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정의달' 5월을 앞두고 교육업계가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나섰다. ⓒ뉴시스
    ▲ '가정의달' 5월을 앞두고 교육업계가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나섰다. ⓒ뉴시스


    5월 가정의달을 앞두고 교육업계가 할인, 경품 증정, 무료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선물용품 수요가 많은 5월이라는 점에서 이벤트를 통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26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교원그룹은 내달께 '5월 愛(애) 경품 페스티벌'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구몬학습 사은 행사' 등을 진행한다.

    교과 연계 전집 '교원 올스토리'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경품 페스티벌은 구매액에 따라 가전제품, 호텔 숙박권, 영화상품권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며 체험스쿨 후기를 남긴 고객에게는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구몬학습은 5월 한달 간 스마트 멤버십 회원 사은 행사를 실시, 대상 과목 중 1개를 12개월간 학습하는 멤버십을 계약하면 사은품으로 '말하고 보이는 세계 지도 스티커북'을 지급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5월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했다. 우리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서다. 이번 5월 이벤트를 통해 학생 및 학부모들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5월 행사에 앞서 교원그룹은 이날 TV홈쇼핑을 통해 교원 올스토리 누적 판매량 150만 세트 돌파 기념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파고다어학원은 '우리는 파고다당!' 이벤트를 마련했다. 내달 7일까지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 방문객에게 100% 당첨 혜택을 제공하는 이번 행사는 포도당, 올리고당, 포도당 등 3가지 중 한 개를 선택하면 경품과 함께 수강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 '쎈닷컴'은 2주년 기념 이벤트를 내달 21일까지 선보인다. 쎈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기념 엠블럼을 찾아 클릭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 교환권이 제공된다.

    스승의날을 앞두고 좋은책신사고는 다음달 7일까지 초·중·고교생이 담임 교사에 대한 감사 편지를 작성하는 행사를 마련, 가장 많은 학생이 참여한 학급과 담당 교사 등에게는 과자세트·전자제품 등을 전달한다.

    좋은책신사고는 관계자는 "5월은 어린이날, 스승의날 등 기념일이 많아 교육업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매년 스승의 날 행사를 실시해 학급 단합도 독려하고 교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 이번 쎈닷컴 론칭 2주년 축하 이벤트로 학생들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최근 모바일 학습 앱 '잉글리시 리스타트'를 출시한 웅징씽크빅은 이달 30일까지 유료 상품을 50%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영어 인강업체 랭쎄는 20% 할인 이벤트를 선보이며, 재능교육은 내달 1일부터 회원을 대상으로 재능스스로펜 학습교재 구매 시 약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유아영어 프로그램 스마트랜드 모델로 고지용·고승재 부자를 발탁한 윤성생은 다음달 7일까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유 이벤트를 선보인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 교환권을 증정, 상담 신청자와 구매자에게는 별도 상품을 증정한다.

    윤선생 관계자는 "영유아 대상 교육업체에게도 가정의달 5월은 대목이라 할 수 있는데, 이번 고고부자 모델 발탁이 자사 홍보 및 마케팅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