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고객 매출 비중 2010년46.6%에서 2016년 51.6%로 5%P 증가… 백화점 매출 절반 이상 차지
  • ▲ 광복점 문화센터에서 4050고객들이 혜민스님의 강좌를 수강하는 모습. ⓒ롯데백화점
    ▲ 광복점 문화센터에서 4050고객들이 혜민스님의 강좌를 수강하는 모습.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27일부터 28일까지 청량리점 문화홀에서 업계 최초로 ‘제1회 롯데 청춘(靑春)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명사들이 참여해 40·50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캠핑스쿨, 제주 미식 여행 등 다양한 체험형 행사도 진행한다.

    매년 롯데백화점에서는 40·50고객의 매출 비중이 늘면서 40·50고객이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40·50고객의 매출 비중은 지난 2010년 46.6%에서 2016년에는 51.6%로 5%P 증가하며 전체 백화점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향후 40·50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1회 롯데 청춘 토크 콘서트’는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릴레이 형태의 강좌 이벤트다. 롯데백화점은 기획, 섭외, 진행 등 이번 행사와 관련된 모든 과정을 주관한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이틀간 김창옥 대표, 오세득 셰프, 혜민스님, 배우 박중훈, 지휘자 금난새 등 총 9명의 강사가 “나에게 고맙다”를 테마로 힐링과 관련된 다양한 인문학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강 등록은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전 점에서 가능하며, 수강료는 1회 5000원, 9회 모두 등록 시 3만원이다.

    이 밖에도 롯데백화점은 40·50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형 행사를 진행한다. 6월에 가족단위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문화센터 캠핑 스쿨’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가평 지역과 경남 산청 지역에서 나눠서 진행될 예정이며, 1박2일간 캠핑 전문가와 함께 실제로 캠핑하며 텐트 선택 및 설치 요령, 각종 장비 사용법 등 캠핑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강좌의 총 정원은 35가족으로 모집 첫날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6월 7일부터 8일까지는 오세득 셰프와 함께하는 ‘제주 미식 여행’도 진행한다. 이번 미식 여행에서는 오세득 셰프가 추천하는 제주도 맛집에서 제주도의 맛을 체험할 예정이다. 접수는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전 점에서 가능하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40·50고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라며 “인문학 강좌, 체험형 행사와 더불어 향후에도 4050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