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불황에도 해외패션 상품군 지속적 신장…작년 20~30대 고객의 해외 패션 매출 30% 신장
  • ▲ 고객 2명이 본점 에비뉴엘 소니아리키엘 매장에서 쇼핑하는 모습. ⓒ롯데백화점
    ▲ 고객 2명이 본점 에비뉴엘 소니아리키엘 매장에서 쇼핑하는 모습.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19일부터 해외명품 시즌오프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시즌오프 행사는 코치, 에트로, 지미추, 마크제이콥스 등 총 2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해외 명품 상품군은 최근 수 년간 지속된 경기 불황에도 꾸준히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10.0%, 2015년에는 18.1%를 기록했으며, 2016년에는 13.8%를 기록했다. 특히 해외 명품 상품군에 20~30대의 젊은 고객의 참여가 급증하고 있다.

    이는 젊은 고객의 소비 트렌드가 저렴한 상품을 다량으로 구매하는 방식에서 고가의 상품을 하나만 구매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로 변화 했기 때문이다. 2016년 롯데백화점 20~30대 고객의 해외패션 상품군 매출 신장률은 30%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번 해외명품 시즌오프 지난해보다 10여개 늘어난 총 21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19일부터 돌체앤가바나, 마크제이콥스, 비비안웨스트우드 등이, 26일에는 랑방, 에트로, 겐조 등의 브랜드가 6월까지 순차적으로 시즌오프에 들어간다. 

    해외명품 시즌오프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의 할인율은 돌체앤가바나 30%, 랑방 20~40%, 에트로 20~30% 등이며, 럭셔리 슈즈 브랜드인 지미추는 30%, 스튜어트와이츠먼은 30~40% 할인한다.

    이번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와 함께, 17일부터 30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대구점에서는 해외명품 시계와 보석을 선보이는 ‘워치&주얼리 페어’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브랜드별로 국제시계박람회 출품작 및 리미티드 에디션들을 공개할 예정이며, 특히 본점(19~21일)과 잠실 에비뉴엘(24~28일)에서는 ‘몽블랑 유니세프 컬렉션’ 특설 매장을 열고 새로운 신상품들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시즌오프 시작날인 19일부터 21일까지, 해외패션 상품군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해외패션 상품군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0개월 무이자 혜택도 증정할 계획이다.

    정동혁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장은 “이번 해외명품 시즌오프 행사에는 원피스, 샌들 등의 여름 시즌 상품도 전년보다 강화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명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쇼핑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