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신뢰,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5가지 항목 평가
  • ▲ ⓒ쉐보레
    ▲ ⓒ쉐보레


    쉐보레는 지난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개최된 '2017 브랜드 고객충성도' 시상식에서 스파크, 말리부, 트랙스 등 3개 차종이 1위를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는 한국소비자포럼과 세계적 권위의 컨설팅 기업인 브랜드키가 전 세계 35개국에서 활용되고 있는 고객충성도 지표 CLEI(Customer Loyalty Engagement Index)를 기반으로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신뢰 및 만족도를 측정해 평가하는 것이다.

    이번 조사는 해당 브랜드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및 유선을 통해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가지 항목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이일섭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전무는 "쉐보레 주력 3개 차종이 각 세그먼트별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커다란 성과"라며 "쉐보레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제품을 내놓고 고객 가치를 만족하는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