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난도 교수, 정재찬 교수, 이병률 시인, 혜민 스님 등 명사 참여
  • ▲ 도심 속 새로운 문화 체험 공간, 별마당 도서관. ⓒ신세계프라퍼티
    ▲ 도심 속 새로운 문화 체험 공간, 별마당 도서관.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별마당 도서관의 오픈을 기념해 6월 한달 간 문화 공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7시에는 퇴근길 감성을 채워주는 ‘7p.m. 컬처클럽’이 운영된다. 월요일은 ‘시’, 화요일은 ‘여행’, 수요일은 ‘책’, 목요일은 ‘아트&북’을 테마로 작가와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5일 열리는 ‘아트&북 콘서트’에는 김난도 서울대 교수와 피아니스트 김지애, 소프라노 김수연이 참여해 책과 클래식이 어우러진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19일에는 이병률 시인이, 21일에는 혜민 스님이 각각 강연자로 나서 시와 책을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각 분야 최고의 명사를 만날 수 있는 ‘명사 초청 특강’도 진행된다.

    16일에는 '시를 잊은 그대에게'의 저자이자 방송 '김제동의 톡투유' 등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한양대 국어교육학과 정재찬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정재찬 교수는 ‘그대를 듣는다’를 주제로 별마당 도서관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주말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찾은 어린이 및 가족 고객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17일 오후 2시와 4시, 별마당 도서관에서 ‘도서관아 놀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책 읽어주는 마술사’란 주제로 책과 마술이 어우러진 공연을 진행한다.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세계가 인정한 클래식 아티스트의 공연으로 특별한 휴식의 순간을 선사하는 ‘도서관 콘서트’도 실시한다.

    18일에는 클래식계에 젊은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피아니스트 지용, 25일에는 섬세한 연주를 선보이는 피아니스트 김정원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6월 한 달간 책을 3권, 6권, 9권 기부할 때마다 음료, 케이크 등을 살 수 있는 F&B 상품권을 증정하는 도서 기부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유균형 스타필드 코엑스몰 점장은 “별마당 도서관은 책만 보는 공간이 아닌 새로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했다”며 “매일 저녁 별마당 도서관에서 펼쳐지는 이벤트가 지친 직장인들에게 꿈과 힐링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