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운전기사·유류비 제공3만명 돌파 기념 SNS 고객감사 이벤트
  • ▲ 기아자동차는 27일 경기도 광명 도덕산 캠핑장에서 초록여행 3만번째 고객인 김정화씨에게 서프라이즈 기념품을 전달했다.ⓒ기아자동차
    ▲ 기아자동차는 27일 경기도 광명 도덕산 캠핑장에서 초록여행 3만번째 고객인 김정화씨에게 서프라이즈 기념품을 전달했다.ⓒ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 대표 사회공헌활동 '초록여행'의 지원을 받은 교통약자 가족이 3만명을 돌파했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27일 경기도 광명 도덕산 캠핑장에서 초록여행 3만번째 고객인 김정화씨에게 서프라이즈 기념품으로 초록여행 경비지원여행 상품권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아차의 교통약자 여행지원사업 ‘초록여행’은 2012년 6월 출범했다. 당해년도 1328명 이후 2013년 4095명, 2014년 5412명, 2015년 7097명, 2016년 7985명, 2017년 6월 27일까지 4087명이 혜택을 받았다. 약 5년 만에 누적 3만명을 넘어섰다.

    기아차 ‘초록여행’사업은 교통약자들의 이동권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교통약자 및 그 가족들에게 가족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면허가 없어 직접 운전이 어려운 경우에는 전문 운전기사를 지원한다. 소득수준이 낮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에게는 소정의 유류비도 제공하고 있다.

    3만번째 고객으로 선정된 김정화씨는 “가족이 다 함께 고향을 방문하기 위해 초록여행을 신청했는데 뜻 깊은 3만번째 주인공이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초록여행이 장애인의 삶에 잠시나마 여행이라는 여유를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6월30일부터 7월 9일까지 초록여행 페이스북을 통해 SNS 고객 참여 이벤트를 실시하고, 참가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음료 쿠폰 등을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지난 5년간 신체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통 약자들의 자유로운 이동권 향상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큰 관심을 바탕으로 행복한 여행을 선물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