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부품 쇼핑몰 '지파츠' 운영…KB차차차와 연계
  • ▲ ⓒKB캐피탈
    ▲ ⓒKB캐피탈

    KB캐피탈은 자동차 친환경 중고부품 플랫폼 업체인 리싸이클파크에 전략적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3년 5월에 설립된 리싸이클파크는 국내 최대 중고 부품 온라인 쇼핑몰 '지파츠'를 운영하고 있다.


    지파츠는 20만개의 친환경 중고부품을 보유하고, 일반 소비자에서부터 대형 정비업체까지 10만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하루 평균 1만명 이상이 방문하며, 월 5000개 이상의 중고 부품을 판매한다. .

    또 리싸이클파크는 보험정비 전담매니저 제도, 지역 특화 보험정비 시범서비스, 친환경 ECO특약 보험사와 공동 시범서비스, 신품 가격 비교 서비스 등 중고 부품에 대한 품질보증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지우 KB캐피탈 대표는 "이번 리싸이클파크에 대한 전략적 지분 투자는 중고차 거래 플랫폼인 KB차차차와 연계돼 자동차 연관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을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와 정비업체의 친환경 중고부품 이용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시스템을 구축한다는 정부의 친환경 정책 취지에도 부합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자동차 시장은 관련 산업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확장성이 풍부한 시장인만큼 자사의 비가격 영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업체를 발굴하고, 함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