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밤 11시 50분 ‘더반찬 한상차림 정기배송 서비스’ 론칭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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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 반찬 정기배송 서비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11일 동원홈푸드의 가정간편식(HMR)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과 함께 업계 최초로 가정간편식 정기배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가정가편식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최근 5년 사이 롯데홈쇼핑의 가정간편식 매출액도 매년 15% 이상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집밥’과 유사한 가정간편식 판매에 바쁜 현대인을 고려해 정기배송 서비스를 접목하기로 하고 지난 1월부터 ‘더반찬 한상차림 정기배송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 가격은 7만9900원이다.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 등 매번 식사를 챙겨 먹기 쉽지 않은 사람들을 대신해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집밥’과 반찬을 구성해 정기적으로 배송하는 것.
최근 5년간 ‘더반찬’ 이용 고객의 주문 빅데이터를 분석해 총 450여 종의 제품 중 고객들이 선호하는 국, 반찬 등의 메뉴와 시즌별 선호 트렌드, 각 메뉴별 영양소 조합 등을 고려해 상품을 구성했다.
기존 레토르토 형태의 간편식과 달리, 별도의 가공과정을 거치지 않아 ‘집밥’과 가장 유사한 형태로 제조했다. 모든 제품은 방송 주문 후 당일 제조해 냉장상태로 배송된다.
론칭 방송은 11일 밤 11시 50분에 진행되며, '국세트 8팩', '반찬세트 16팩' 구성으로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나누어 배송된다. 2인 기준 1회당 1만원 대(배송비 포함)이며, 기존 온·오프라인 배송 서비스 대비 평균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1회차인 12일에는 초복특집으로 ‘닭곰탕’, ‘우렁된장’ 등 국 2종과 ‘호두멸치볶음’, ‘우엉조림’ 등 반찬 4종을 제공하고, 그 밖에도 ‘쇠고기 들깨탕’, ‘오징어무국’ 등을 순차적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정윤상 롯데홈쇼핑 생활부문장은 "1인 가구나 맞벌이 부부 등이 증가하면서 ‘집밥’, ‘가정간편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차별화된 프리미엄 식품∙ 서비스 개발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