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신여대, 고교생 등 500여명 대상 진로진학체험 콘서트 개최
성신여자대학교는 서울 강북구 운정그린캠퍼스에서 '2018 프라임 진로진학체험 콘서트'를 15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고교생, 학부모, 진학 교사 등 50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학생 진로기반 전공 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관련해 성신여대는 행사 당일 교내에 △프레젠테이션존 △컨설팅존 △액티비티존 △홍보관-레스트존 등을 설치하고 전공특강, 입학상담, 학부모상담카페, 심리검사, 학과전공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이화여대·그린피스 MOU, 자원봉사 등 교류 활동 확대
이화여자대학교는 그린피스와 상호교류 및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로 양 기관은 △이화여대 학생 인턴십 기회 제공 △자원봉사자 및 전문가 인력 제공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동 이행 △공동 연구활동 수행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화여대 측은 "인턴십에 참여한 이화여대 학생들은 앞으로 그린피스 서울사무소에서 환경보호 이슈에 대한 실제적 학습 기회를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한국외대 학생팀, 월드프렌즈 IT 봉사단 선정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허행찬, 윤예슬, 정희택, 이주영 학생으로 구성된 'IT is IT'팀이 한국정보화진흥원 주관 '월드프렌즈 ICT 봉사단'에 선정됐다.
이들은 19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튜린폴리텍대에서 현지 학생 등을 대상으로 정보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 상명대, '2017 서울 교사간담회'
상명대학교는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서울가든호텔에서 '2018 서울 교사간담회'를 11일 실시했다.
서울 지역 고교 교사 1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상명대 입학전형,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 등이 안내됐다.
◇ 세종대, 좋은 강의 추천 UCC 공모전
세종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는 재학생 대상 '좋은 강의 추천 UCC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17학년도 1학기 정규과목, 계절학기 과목을 대상으로 학생이 추천하는 강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모 작품은 1분30초~3분 이내로 제작된 △동영상 △애니메이션 △플래시 등이며 접수 기간은 21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