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멀티키오스크복합기로 항공권 예약, 구매 외 초특가 알뜰폰 유심 구매까지
  • ▲ 고객이 GS25에서 멀티키오스크복합기를 사용하고 있다. ⓒGS25
    ▲ 고객이 GS25에서 멀티키오스크복합기를 사용하고 있다. ⓒGS25

 
GS25가 에어부산과 손잡고 항공권을 예약하고 발급 할 수 있는 신개념 멀티키오스크복합기(이하 멀티키오스크)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멀티키오스크는 GS25 점포에 설치되는 무인 서비스 기기로 24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에어부산 국내, 국제선 항공권을 예약하고 발권 할 수 있으며 일반 구매시 보다 최대 5% 할인이 가능하다.

멀티키오스크로 구매한 항공권은 무료 출력이 가능하며 수화물이 없는 승객의 경우 공항에서 항공사 데스크 방문 없이 바로 탑승 수속이 가능하다. 

GS25 일부 점포에서는 편의점 당일 택배 서비스를 활용해 여행가방을 공항으로 배송하는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어 원스톱 항공편의 서비스가 가능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항공권예약·구매 서비스는 GS25가 앞으로 제공할 편의 서비스 중 하나로 향후 국내외 여행 상품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GS25와 업무 제휴가 된 에어부산에서는 항공티켓 발권 고객 대상으로 국제선·국내선 무료탑승권, GS25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8월 한 달 간 진행한다. 

해당 멀티키오스크는 스마트폰 상의 문서, 사진을 클라우드 프린팅 출력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이나 알뜰폰 유심을 구매하고 개통까지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명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해 제작된 휴대폰케이스와 문구류도 멀티키오스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선불카드나 게임머니, 하이패스 카드의 구매 및 등록, 충전 및 공연예매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GS25는 멀티키오스크를 GS25파르나스타워점 등 3개점에 설치 했으며 올해 말까지 100점포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김진오 GS리테일 편의점 서비스상품팀 MD는 "멀티키오스크는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간편하게 해결 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같은 서비스가 GS25의 차별화 경쟁력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