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키자니아’에 어린이 직업 체험관 오픈, 옥션, 2017 상반기 육아용품 총결산 SALE 진행 등
  • ▲ 국내 최대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이베이코리아가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 이커머스 체험관을 오픈했다. 먼저 지난 28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키자니아 서울에 ‘G마켓 이커머스 센터’ 오픈식이 열린 가운데, 이베이코리아 김소정 전무와 키자니아코리아 노혁진 대표 등 내외빈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 국내 최대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이베이코리아가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 이커머스 체험관을 오픈했다. 먼저 지난 28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키자니아 서울에 ‘G마켓 이커머스 센터’ 오픈식이 열린 가운데, 이베이코리아 김소정 전무와 키자니아코리아 노혁진 대표 등 내외빈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키자니아’에 어린이 직업 체험관 오픈


    이베이코리아가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 이커머스 체험관을 오픈한다.

    지난 28일, 잠실에 위치한 키자니아 서울에 G마켓 체험관이 개관했고 옥션 체험관은 8월 초 키자니아 부산에서 오픈할 예정이다. 이커머스 체험관은 전자상거래가 급성장하는 글로벌 환경을 반영해 아이들의 온라인 쇼핑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고, 이커머스를 활용하는 스타트업CEO가 돼 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커머스 체험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직접 상품을 기획한 뒤, 온라인을 통해 부품 구매부터 판매까지 할 수 있다.

    8월 1일부터 1년간 G마켓과 옥션에서 ‘키자니아’ 이용권을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9월 7일까지 ‘키자니아 서울·부산 얼리버드 이용권 판매’ 프로모션을 열고 전 이용권을 기존 판매가 대비 35% 할인 판매한다.

    ‘키자니아 1부 이용권’(10시~15시까지 이용가능)의 경우 ‘1인 어린이권’은 2만6000원에, ‘1인 성인권’은 1만1700원에, ‘2인 가족권’(성인+어린이)는 3만7,700원에 각각 판매한다.

    ‘키자니아 2부 이용권’(15시~19시30분까지 이용가능)은 ‘1인 어린이권’이 2만3400원에, ‘1인 성인권’이 1만400원에, ‘2인 가족권’(성인+어린이)이 3만3800원에 각각 선보일 예정이다.

  • ▲ 옥션, 상반기 육아용품 1위는 ‘유아용 스킨케어’. ⓒ옥션
    ▲ 옥션, 상반기 육아용품 1위는 ‘유아용 스킨케어’. ⓒ옥션


    ◇ 옥션, 2017 상반기 육아용품 총결산 SALE 진행

    옥션이 2017년도 상반기 ‘육아용품 베스트 5’를 발표하고, 총결산세일을 진행한다.

    옥션에서 올 상반기 두드러진 판매량을 보인 육아용품들을 살펴본 결과, 스킨케어 용품과 구강용품, 놀이방매트 등의 매일 같이 사용하는 생활용품들이 주를 이룬 것으로 조사됐다.

    상반기 육아용품 1위는 ‘유아 스킨케어ㅊ크림’이 차지했다. 지난해 유아용 스킨케어 제품으로 선팩트·쿠션이 인기를 끌었던 반면, 올해는 휴대성이 좋고 간편하게 바로 바를 수 있는 선스틱 제품이 강세를 보였다.

    2위에는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놀이방 매트’가 올랐다. 3위는 ‘유아구강용품’으로, 치발기 모양의 손잡이 등을 적용해 아이들이 잡기 쉽고 놀이처럼 즐기며 올바른 양치법을 배울 수 있는 전동칫솔 형태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컸다.

    상반기 결산 성과를 바탕으로 옥션은 8월 6일까지 ‘2017년 육아용품 상반기 총결산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베스트 제품들을 할인혜택가에 선보인다.

    원데이특가 코너에서는 스테디셀러, 프리미엄 브랜드 육아용품 등을 최대 60% 할인된 파격가로 구매 가능하다. 육아용품 키워드 별 인기제품부터 매년 개최되는 상해 유아박람회 참관 등을 통해 옥션 단독으로 기획되는 직소싱 제품 등도 한 자리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옥션의 대표적인 아이 손톱관리 직소싱 상품인 ‘아가드 네일트리머’의 경우, 기존 국내 판매되던 가격대의 절반 가격으로 출시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밖에 매일 선착순으로 발급되는 ‘10%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 ▲ 위메프 고객센터 이미지. ⓒ위메프
    ▲ 위메프 고객센터 이미지. ⓒ위메프


    ◇ 위메프 고객센터, ‘욕설, 성희롱’에 대한 ‘상담 선(先) 종료’ 본격 시행

    위메프가 전화 상담센터의 운영 중 불가피한 상황에서 상담사들이 대응을 직접 종료할 수 있도록 하는 ‘고객 상담 선(先) 종료’ 정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상담 선 종료’는 위메프가 상담사 인권보호를 위해 2012년부터 일부 상담 카테고리에 한해 테스트 형식으로 내부에 도입해온 제도다. 이를 통해 상담사들은 욕설·성희롱·인격모독 등을 일삼는 ‘악성고객’에 대해 2회의 육성 안내에도 상황이 지속될 경우, 통화를 직접 종료할 수 있다.

    최근 위메프가 급성장함에 따라 고객들의 문의 건수가 대폭 증가했고,  그 속에서 욕설·성희롱·인격모독 등의 사례도 점차 늘고 있다. 이에 위메프는 고객들과 최 접점에서 일하고 있는 상담 직원들의 업무 환경 개선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판단, ‘상담 선 종료’를 본격 시행하기로 했다.

    가사 및 육아로 인해 일반 직장에 근무하지 못하는 우수한 주부 인력을 영입하기 위해 ‘주부 상담사’를 공개 채용 모집한다는 계획이다.

    주부들에게 가사 및 육아가 가능한 최적화된 근무시간을 제공하고자,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점심시간 1시간  제외) 하루 5시간의  근무 조건에 맞춘 약 100여명의 새로운 상담 직원들을 추가 선발할 예정이다.

  • ▲ 신선식품 큐레이션 서비스 ‘신선지구-수산편’ 오픈. ⓒG9
    ▲ 신선식품 큐레이션 서비스 ‘신선지구-수산편’ 오픈. ⓒG9


    ◇ G9, 신선식품 큐레이션 서비스 ‘신선지구-수산편’ 오픈

    G9가 31일 ‘신선지구’ 제2탄 ‘수산’편을 오픈한다.

    G9의 ‘신선지구’는 최고 품질의 농축수산물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코너로, 지난 11일 론칭하면서 1탄으로 ‘정육’편을 선보인 바 있다.

    ‘수산’편에서는 전 상품 해썹(HACCP) 인증 상품만을 선보이며, 원산지 증명서 공개로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수산물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전 상품 아이스팩과 냉매봉투 이중포장으로 안전하게 배송한다.

    대표 상품인 ‘수협 선망 참고등어 5마리’(120g~160g)는 7900원에, ‘블랙타이거 새우 10~12마리’(500g)는 1만3900원에 무료배송한다.

    신선도 확보를 위해 배송지연 보상제도 실시한다. 전 상품 당일 배송(오후 1시 이전 주문 시)이 원칙이며, 결제 완료일 기준 2일 이내 배송이 되지 않을 경우 지연 일수에 따라 캐시백(최대 1만 캐시)을 적립해준다. 상품이 불만족스러울 시 구매 제품의 잔여물 비중이 50% 이상일 경우 배송완료일부터 7일 이내에 반품 신청이 가능하도록 했다.

    구매 후 포토리뷰 작성 시 선착순 3000명에 한해 G9캐시 2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1개 상품당 1회 지급)도 8월 14일까지 진행한다. G9 검색창에 ‘신선지구’를 검색하면 관련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8월에는 양곡편, 과일편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임경진 G9 마트리빙팀 팀장은 “신선지구 ‘정육’편이 론칭 3주만에 판매량 1만건이 넘어서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수산편 역시 최고 품질의 상품만을 큐레이션하고 배송지연 보상제도 등으로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만큼 고객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