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리빙, 스타일, 하비 등 5가지 카테고리 전세계서선별된 상품 제안
  • ▲ 하우디 스타필드 고양점 렌더링 이미지. ⓒ이마트
    ▲ 하우디 스타필드 고양점 렌더링 이미지. ⓒ이마트


    이마트가 오는 17일 스타필드 고양에 30~40대 남자들을 타겟으로 한 남성 전문 편집숍 ‘하우디(howdy.)’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하우디는 남성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쇼핑 플랫폼으로, 남들과 다른 삶을 살고 싶어하는 30·40 남성들이 열광할만한 브랜드의 물건을 골라 구성한 편집숍이다. 113㎡(34.2평) 규모로 들어선다.

    기존 이마트의 전문점은 가전제품, 장난감, 유아용품, 애완용품 등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상품 카테고리 중심이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하우디는 상품이 아닌 ‘남성’이라는 대상을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한 토탈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다. 기존의 대형마트의 영역을 넘어선 전문점이라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이마트는 흥미 있어 하는 것에 과감히 투자하는 30~40대 키덜트족의 증가와 SNS를 통해 남들과는 다른 나의 일상을 공개하는 트렌드로 인해 가치소비에 대한 시장의 니즈가 있다고 판단했다. 

    하우디의 상품 카테고리는 테크(TECH), 리빙(LIVING), 스타일(STYLE), 그루밍(GROOMING), 하비(HOBBY) 5가지로 구성돼 있다.

    테크 카테고리에서는 붐마스터 스피커, 로모 카메라, 비밥 드론 등을 판매하며, 리빙 카테고리에서는 빈티지 스타일 전화기, 독특한 모양의 도마, 와인용품 등을 판매한다.

    스타일 카테고리에서는 시계, 운동화, 선글라스 등 패션용품을 판매한다. 그루밍 카테고리에서는 포마드, 애프터쉐이빙 용품 등을 선보이며, 하비 카테고리에서는 피규어, 공구함 등 남성들의 취미용품을 판매한다.

    하우디는 30~40대 남성 고객층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기 위해 매장 구성도 특화했다.

    매장 안에 대형 벤딩머신을 설치해 고객이 키오스크를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 로봇이 해당 상품을 픽업해 고객에게 전달한다.

    하우디 스타필드 고양점의 벤딩머신에서는 피규어와 나이키 조던 운동화를 판매하며 매장에는 400여가지의 유니크한 상품들이 진열될 예정이다.

    대형 벤딩머신은 투명하게 제작되어 내가 주문한 상품을 로봇이 픽업해 나에게 전달하는 전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향후 이마트는 스타필드 하남 일렉트로마트에도 하우디 벤딩머신 1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지난달 12일 오픈한 하우디 온라인 몰에서는 공간의 제약이 없어 오프라인 매장보다 다양한 100개 브랜드 1200여가지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앞으로 하우디는 온라인 상품구색을 더욱 확대해 1년 안에 250개 브랜드 3200가지 상품으로 늘릴 예정이다.

    하우디 온라인몰에서는 남자들을 위한 다양한 읽을거리와 볼거리가 담긴 저널섹션도 선보인다.

    저널섹션에서는 30~40대 남성들의 관심사인 여행, 음식, 자동차 등의 최신 트렌드 소개, 첨단기기에 대한 리뷰, 최신 뉴스 등을 제공하는 등 '매거진'의 기능까지 담아 남성 라이프스타일을 다루는 종합 플랫폼으로 안착시킨다는 계획이다.

    정양오 이마트 브랜드전략 담당은 “30~40대 키덜트 족의 증가 등에 맞춰 남성 편집숍을 론칭했다”며 “앞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남성들의 욕구를 충족해 줄 수 있는 유니크한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