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발표회 열고 혁신 기술 소개, 모바일 결제시장 강화 '눈길'고동진 사장 "가장 중요한 시장, 소비자 '신뢰-사랑' 약속"
  • ▲ 삼성 갤노트8 중국 발표회 현장. ⓒ삼성전자
    ▲ 삼성 갤노트8 중국 발표회 현장.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이 중국 시장에 상륙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13일 중국 베이징 798 예술구에서 '갤럭시노트8 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현지 거래선, 미디어, 파트너 등 900여 명이 참석했다.

    기조연설에 나선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중국은 삼성전자에게 가장 중요한 시장"이라며 "삼성전자의 기술력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더욱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삼성전자는 갤노트8 중국 출시에 맞춰 '위챗페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중국 모바일 결제 시장을 확대한다. 이로써 알리페이와 함께 중국 양대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또 최근 중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공유자전거 서비스 업체 '모바이크'와 협력한다. 갤노트8을 사용하는 중국 사용자는 카메라를 실행해 모바이크 자전거의 QR 코드를 스캔한 후 간단한 조작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갤노트8은 오는 29일 중국에서 미드나잇 블랙, 딥씨 블루, 오키드 그레이 등 총 3가지 색상과 3가지 내장메모리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64GB 모델 6988위안(120만8000원), 128GB 모델 7388위안(127만7000원), 256GB 모델 7988위안(138만1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