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성대 국제교류원·베트남 하노이폴리텍대 재단, 교류협정 체결
한성대학교 국제교류원은 베트남 하노이폴리텍대학 재단과 교류협정(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기관은 한국어교육 및 커리큘럼 설치, 한국문화 교육 확대, 학생 교류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승천 한성대 국제교류원 원장은 "MOU를 통해 하노이폴리텍대 학생들에게 한성대의 한국어과정 및 유학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향후 복수학위과정 등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삼육대, 취업직무박람회 개최
삼육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바울관 등에서 취업직무박람회 '잡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삼육대 취업박람회에는 국내 주요 대기업들과 공기업, 우수 중견기업 13개 업체가 참가해 취업상담 등을 실시했으며 △지문인적성검사 △컬러이미지메이킹 △이력서/자소서 컨설팅 △구직스트레스검사 등의 행사관이 운영됐다.
◇ 건국대 신순영 교수팀, 천연 피부 모습 물질 개발
건국대학교 생명과학특성학과 신순영 교수 연구팀이 식물 '불로화'를 이용해 피부 보습을 유지시키는 천연 소재를 개발했다.
불로화 추출물에서 밤에 활동하는 분자생체시계 유전자인 '클락 유전자' 활성을 촉진하는 물질 '아제라린'을 발견한 신 교수팀은 아쿠아포린-3 단백질 양을 증가시켜 피부 수분 및 글리세롤 공급을 촉진시킨다는 사실을 밝혔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학술지 '사이언티픽리포트' 9월13일자 온라인판에 게재됐다.
◇ 성신여대·유엔 해비타트, 여자 풋살대회 개최
성신여자대학교는 유엔해비타트와 함께 서울 은평구 롯데몰 스카이필드에서 '유스컵 제3회 여자 자선 풋살대회'를 지난 16일 개최했다.
전국 대학 아마추어 축구팀 16개팀 14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는 슛바트가 우승을 차지했다.
유스컵 행사에서 성신여대 헬스앤웰니스 칼리지 학생들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대회 홍보, 기획, 운영 등을 담당했다.
◇ 명지대 국제한국학연구소, '정기학술포럼 100회 기념 학술대회'
명지대학교 국제한국학연구소는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정기학술포럼 100회 기념 학술대회'를 20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이념과 세대, 중요 관심사항이 다른 연구자 4명이 연구내용 발표하며, 지정토론자들이 참여하는 토론 등이 진행된다.
◇ 사이버한국외대 테솔대학원, '제20차 콜로퀴업'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테솔(TESOL)대학원은 23일 서울 동대문구 교내 사이버관에서 '제20차 콜로퀴엄'을 진행한다.
'효과적인 아동 영어교육 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콜로퀴엄에서는 뮤지컬과 노래, 게임을 활용한 교육방법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