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브랜드 발표, 562억 달러(63조480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9% 늘었다. 순위는 작년 7위서 한 계단 올라"브랜드가치 562억달러, 1년새 9% 증가 눈길"


  • 삼성전자가 대내외 악재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100대 브랜드 가운데 6위에 올랐다.

    25일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조사결과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6위에 랭크됐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562억 달러(63조480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9% 늘었다. 순위는 지난해 7위에서 한 계단 상승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의 배경으로 ▲투명하고 솔직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갤럭시 노트7의 위기를 빠르게 극복하고 브랜드 신뢰를 성공적으로 회복한 점 ▲인간적이고 감성적인 브랜드가 되기 위한 노력이 일관적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전달되는 점 ▲갤럭시 S8, 애드워시 세탁기, 패밀리허브 냉장고, 더 프레임 등 신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혁신을 지속한 점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더욱이 메모리 반도체는 적기 투자와 기술 혁신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브랜드 경쟁력을 크게 높인 것으로 주목했다.
     
    생활가전 부문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배려한 혁신제품을 출시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는 점을, TV 부문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더 프레임을 출시하는 등 획기적인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점에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인터브랜드는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 및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매년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