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대목동병원, '손가락 통증-류마티스 관절염일까' 건강강좌
이대목동병원(병원장 정혜원)은 오는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제8회 골드링 캠페인의 일환으로 '류마티스 질환 올바로 알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손가락 통증-류마티스 관절염일까'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관절염 바로알자(이지수 류마티스내과 교수) ▲손가락 통증의 원인 질환- 류마티스 관절염, 골관절염(정민경 류마티스내과 교수) ▲관절염 퀴즈(오영 류마티스내과 간호사) ▲관절염의 재활 및 운동 치료(한수정 재활의학과 교수) ▲관절염에 좋은 운동(박판석 물리치료사) 순서로 진행된다.
이번 건강강좌는 사전 신청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대목동병원 류마티스내과(02-2650-2790)로 문의하면 된다.
강동경희대병원, 류마티스 치료·영양·운동 관리법 건강강좌 -
강동경희대병원(원장 김기택)은 오는 19일 오전 10시 강동경희대병원 별관지하 1층 전산교육실에서 류마티스학회의 골드링캠페인의 일환으로 류마티스 관절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온 몸의 관절에 만성적 염증과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적절한 시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관절변형으로 이어지고 폐나 혈관에도 염증을 일으켜 심하면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때문에 조기진단과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
‘손가락 통증, 류마티스 관절염일까?’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손가락 통증, 류마티스 관절염일까(류마티스내과 송란 교수), ▲관절에 도움이 되는 식사하기(영양팀 이정주 파트장), ▲손 관절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물류치료실 박형순)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강좌에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참석자 모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동경희대병원 류마티스내과(02-440-7452)로 연락하면 된다.
고대구로병원, '전문가가 알려주는 유방암 이야기' 건강강좌고려대 구로병원(병원장 은백린)은 오는 18일 오전 10시 의생명연구센터 1층 대강당에서 유방암 환자 및 보호자, 내원객을 대상으로 건강강좌 ‘전문가가 알려주는 유방암 이야기’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유방암 강좌는 고려대 구로병원 유방내분비외과 이성훈 교수와 종양내과 이석영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유방암 검진과 예방 ▲유방암의 유전에 대해서 알기 쉽고 자세한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또 전문 물리치료사와 유방암 환자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배워보는 시간과 영양사의 유방암 환자 식이에 대한 강의도 함께 마련된다.
강좌는 유방암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상담 및 질의응답도 함께 이뤄질 예정이다. 문의는 고대구로병원(02-2626-232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