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대목동병원, '자녀의 눈, 눈 여겨 보세요' 건강강좌
    이대목동병원(병원장 정혜원) 안과는 '눈의 날'을 기념해 오는 10일 오후 1시 30분부터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주제는‘자녀의 눈, 눈 여겨 보세요’로, 안과 임기환 교수의 강연이 진행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눈 건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대목동병원 안과(02-2650-5154)로 문의하면 된다.

    연세세브란스병원, 뇌졸중 환자와 가족 위한 건강강좌

  • 연세대세브란스병원 뇌졸중센터(센터장 허지회)가 오는 9일 오전 8시50분부터 세브란스병원 본관 6층 은명대강당에서 '뇌졸중 환자와 가족을 위한 건강 강좌'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세브란스병원 뇌졸중센터 교수진들이 직접 연단에 올라 ▲뇌경색의 치료와 예방(신경과 김영대 교수) ▲뇌출혈의 치료와 예방(신경외과 정준호 교수) ▲뇌졸중의 식이요법(영양팀 정숙용 영양사) ▲뇌졸중의 재활요법(재활의학과 김용욱 교수) 등에 대해 강연한다.


    강의 후 질의 응답 순서를 통해 환우들과 가족들이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도 갖는다.


    강좌 참석과 주차는 무료이며 뇌혈관 질환의 치료와 예방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뇌졸중센터(02-2227-3625)로 하면 된다.

    한양대병원 '흔히 접하는 무증상의 소화기질환’ 연수강좌 개최
    한양대학교병원(원장 이광현)은 오는 3일 본관 3층 강당에서 ‘소화기내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두 개의 세션 여덟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위장관을 주제로 구성된 첫 번째 세션은 한양대학교병원 이오영 교수가 좌장을 맡고, 건국대학교병원 이상표 교수가 ‘식도의 운동성 질환이란?’, 한양대학교병원 이강녕 교수가 ‘대장 종양성 병변의 진단과 치료’, 한양대학교구리병원 박찬혁 교수가 ‘고위험군에서의 내시경 시행 및 내시경과 관련된 합병증의 관리’, 한양대학교병원 이항락 교수가 ‘위장관질환 의료분쟁 증례 분석 및 예방법’을 주제로 강좌할 예정이다.


    간, 담도, 췌장을 주제로 구성된 두 번째 세션은 한양대학교병원 최호순 교수가 좌장을 맡고, 한양대학교병원 전대원 교수가 ‘만성 C형 간염의 최신 치료’, 을지대학교병원 안상봉 교수가 ‘만성 B형 간염의 최신 치료’, 한림대학교병원 고동희 교수가 ‘급성 췌장염의 진단과 치료’, 을지대학교병원 손병관 교수가 ‘담낭담석의 진단과 치료: 언제, 어떻게?’를 주제로 강좌할 예정이다.


    한양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장 전대원 교수는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위장관, 간, 췌담도, 내시경 치료와 일상에서 흔하게 접하는 무증상의 소화기질환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면서 “소화기질환에 관심 있는 개원의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 진료 향상에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3점과 내과분과전문의 연수평점 3점이 주어지며,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내과(02-2290-836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