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숙박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이 16일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포항 인근 숙박시설 예약자와 제휴점에 대한 지원책을 내놨다.
지난 15일 오후 2시30분께 경북 포항 북구 북쪽 9km 지역에서 발생한 5.4 규모의 강진으로 포항지역 일부 건물의 외벽이 무너지고, 도로가 파손되는 등 피해가 발생했다. 호텔과 모텔 등 숙박시설의 경우엔 예약자 일부가 예약을 취소하기 위한 문의가 있었다.
위드이노베이션은 포항과 인근지역 숙소 예약자 중 희망자 전원에게 예약 취소 시 비용을 100% 환불 처리키로 했다. 예약비용은 대표 전화번호로 예약한 숙소와 지역을 확인하는 간단한 절차를 통해 돌려 받을 수 있다.
제휴점 대상의 지원절차도 마련한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여기어때의 업주 전용 페이지 내에 지진 피해 접수 게시판을 개설했다. 이를 통해 피해 상황과 규모를 파악 중이다.
더불어 본사 직원을 현지로 급파해 포항과 경주 등 지역에 위치한 제휴점 피해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조사가 마무리되면 해당 숙소 대상의 구체적인 지원책을 내놓을 계획이다. 호텔·모텔·펜션 등 여기어때의 포항 인근 숙박제휴점은 100여 곳이다.
예약수수료 할인과 광고비 감면 등 지진 사태로 위축될 수 있는 관계 지역 숙박업주 운영 부담 경감을 위한 대책도 검토하고 있다. 지진으로 건물 손상 등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거나 예약 취소로 인한 간접 피해를 입은 제휴점이 대상이다.
위드이노베이션 심명섭 대표는 "이번 지진 피해로 타격을 입은 제휴점이 시련을 딛고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향후 제휴점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