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폐 AR 경제교육·영어경제 VR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 제공
  • ▲ KB금융공익재단의 화폐AR 경제교육 시연화면. ⓒ KB금융
    ▲ KB금융공익재단의 화폐AR 경제교육 시연화면. ⓒ KB금융

KB금융공익재단이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해 청소년 경제교육 활성화에 나선다.

KB금융은 공익법인 KB금융공익재단이 'KB스타 경제교실 모바일 웹'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KB스타 경제교실 모바일 웹은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인 대상 동영상교육, 학습하기, 퀴즈풀기, 게임 등의 과정으로 구성돼있다. 

AR 및 VR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며 교육 완료 시 수료증 발급도 가능하다.
 
화폐AR 경제교육은 AR앱을 다운로드 후 휴대폰으로 지폐 속의 권종별 인물들을 비추면 지폐 속 인물(세종대왕, 신사임당 등)이 나타나 위조감별교육 등 총 12가지 주제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English 경제VR은 영어드라마 및 시나리오 플레이 방식으로 체험하는 경제금융교육 콘텐츠로 '조심해 게임아이템!'등 8개 주제별로 영어를 사용해 VR방식으로 전개된다.
 
모바일 웹 오픈을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일산 킨텍스 미래교육박람회에서 모바일 웹 시연(퀴즈/게임 등) 및 이벤트을 진행한다.

VR(가상현실)을 통해 영어로 배우는 경제교육과 기념품으로 증정하는 3D 홀로그램 저금통을 활용한 화폐AR(증강현실) 경제교육도 함께 시연한다.
 
박람회를 통해 KB스타 경제교실 모바일 웹을 체험한 참가자는"딱딱한 경제 교육을 게임과 AR/VR을 통해 접해보니 신기하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령제한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한 KB스타 경제교실 모바일 웹 이벤트도 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좋아요' 소문내기 이벤트, 퀴즈 및 레벨인증 이벤트 등을 통해 문화상품권 등의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본 이벤트는 KB스타 경제교실 모바일 웹 사이트(www.kbstarschool.or.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그룹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금융경제교육의 컨셉을 모바일과 디지털로 설정하고  KB Digital school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