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영업망 활용해 한국 교민 위한 서비스질 향상 기대
  • ▲ 지난 6일 이환주 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장(왼쪽)과 BDO Unibank 애드문도 소리아노(Edmundo Soriano) 부행장이 금융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 지난 6일 이환주 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장(왼쪽)과 BDO Unibank 애드문도 소리아노(Edmundo Soriano) 부행장이 금융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국민은행이 필리핀 현지 한국인 고객들에게 더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은 필리핀 최대 은행인 BDO Unibank와 금융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현재 필리핀 거주 한국인 교민이 약 10여만명에 달하며, 필리핀을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도 연간 150여만명 이상인 만큼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설명했다.

두 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인 고객 기반 유지 및 증대를 위한 상호지원 ▲출국전 고객 소개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밀착 서비스 ▲필리핀 현지 한국인 고객 대상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노하우 공유 등을 추진한다.

BDO Unibank는 필리핀에 1100여개의 지점과 약 3만1500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1위 은행이다. 현지 한국인 고객 응대를 위한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한국 기업 전담부서(Korea Desk)도 8년째 운영 중이다.
                                       
국민은행 이환주 외환사업본부장은 "필리핀 현지 최대 네트워크와 Korea Desk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BDO Unibank와 협력을 통해 필리핀 현지 재외동포 고객 및 필리핀으로 출국하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국 최대 은행간 협업을 통해 필리핀 현지 교민들에게 높은 수준의 상품 및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