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연말 해외쇼핑 고객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한다.
한진은 지난 블랙프라이데이 때 지난해 대비 60% 증가한 물량을 처리했다. 블프 시즌부터 크리스마스, 연말까지 이어지는 성수기에 한진은 전년 대비 70% 이상 증가한 물량을 처리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진의 자체 해외 배송 대행 서비스 '이하넥스'는 연말까지 아마존 배송대행에 대한 운송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미국 쇼핑몰 아마존 물량은 연말 시즌 기준 한진 이하넥스 전체 물량 중 약 22%를 차지한다.
아마존 쇼핑 시 이하넥스의 'THE 빠른'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본요금 대비 50%까지 운송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THE 빠른 서비스는 통관에 필요한 복잡한 절차는 생략하고, 합리적인 운송료로 빠르게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을 활용한 서비스 이용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이하넥스 앱 기능도 개선했다. 서비스 신청 시 상품명과 운송장번호(트랙킹번호)를 일일이 입력해야하는 불편을 해소했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미국, 영국 아마존 이용 시 활용 가능하며 추후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그룹사와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진에어로 가고 싶은 여행지를 선택, 운송료 할인 쿠폰을 발급 받아 사용하면 추첨을 통해 일본 왕복항공권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진 이하넥스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들의 블랙프라이데이 성원에 보답하고자 작은 정성을 준비했다"면서 "크리스마스, 연말에도 즐겁고 편리한 해외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진 이하넥스는 미국, 영국, 일본 등 5개국 8개 지역의 해외 거점과 국내 네트워크를 활용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럽 직구 물량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 영국, 독일 외 추가 배대지 신설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