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내복 판매 호조… 목표 대비 약 300% 실적 기록
  • ▲ 스포츠 브랜드 ‘윌슨’의 릴렉스웨어 남성용. ⓒCJ오쇼핑
    ▲ 스포츠 브랜드 ‘윌슨’의 릴렉스웨어 남성용. ⓒCJ오쇼핑


    최근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강추위가 갑자기 찾아오며 내복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14일 CJ오쇼핑에 따르면 자사 인터넷 쇼핑몰인 CJ몰의 내복(기능성 발열 내의 포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한파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던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내복 주문량이 전주(11월 29일~12월 5일) 대비 약 3배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런던포그, BYC, 트라이 등에서 내놓은 전통적인 보온 내복 상품은 전주 대비해 4배 이상으로 주문이 늘었다. 발열 기능까지 더해진 기능성 발열 내의의 판매도 최근 일주일간 약 2배로 증가했다.

    CJ오쇼핑의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 플러스’에서도 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내복류의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보온성이 뛰어난 ‘에어로웜’ 원단을 사용한 스포츠 브랜드  ‘윌슨’의 릴렉스웨어는 12월 1일 론칭 이후 약 4억원의 누적주문을 기록했으며 매방송 목표 대비 약 300%의 실적을 올리고 있다. 입체 절개라인과 이음새 없는 심리스 공법을 적용한 ‘프로스펙스’의 퍼포먼스 히트웨어도 목표 대비 200% 이상의 실적을 기록 중이다.

    CJ오쇼핑 관계자는 “최근 날씨가 도저히 내복을 입지 않으면 버티지 못할 정도로 추웠던 것이 판매 증가에 한몫한 것 같다”며 “전통적 스타일의 보온 내복과 함께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내의들도 점차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