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갤러리아百·AK플라자, 크리스마스 할인 기획전 진행
  • ▲ 스타필드에서 열리는 공연. ⓒ신세계프라퍼티
    ▲ 스타필드에서 열리는 공연. ⓒ신세계프라퍼티


    크리스마스를 맞아 유통업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 모으기에 나선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크리스마스는 1년 중 유통업계 최고 성수기로 꼽히며 고객들이 지갑을 여는 기간이다. 장기화된 불황으로 침체된 분위기를 오랜만에 끌어 올릴 수 있어 관련 기업들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신세계복합쇼핑몰 스타필드는 25일까지, 전 점에서 크리스마스의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하는 다양한 공연 이벤트를 연다.

    크리스마스 D-3일부터 스타필드 곳곳에서 아름다운 선율과 목소리가 어우러진 콘서트가 펼쳐진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는 22일 오후 9시 ‘한밤의 별마당 도서관’을 주제로 이벤트를 연다. 현악 사중주단 콰르텟엑스의 리더인 조윤범 바이올리니스트가 서양 음악사의 하이라이트 내용을 강연하고, 콰르텟엑스가 강연에서 소개된 명곡들을 연주한다.

    23일 오후 2시에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활동으로 2017 대한민국 음악대상에서 크로스오버 부문을 수상한 소프라노 신델라와 ‘시인과 촌장’ 출신의 38년 경력의 기타리스트 함춘호가 드라마틱 콘서트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이브에는 피아니스트 문정재와 함께하는 클래식&재즈 콘서트가, 25일에는 재즈밴드 프렐류드의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열린다.

    스타필드 하남에서도 소프라노 신델라와 델라벨라 싱어즈, 델라벨라 밴드가 참여하는 특별한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124일 오후 2시에 소프라노 신델라와 함께하는 ‘오페라 그리고 세상의 모든 음악’ 공연이 진행된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 오후 2시, 4시에 러시아 출신의 보컬 나디아 밴드 공연이 펼쳐진다.

    갤러리아백화점은 크리스마스 연휴로 돌입하는 이번 주말, 각 지점별 다양한 상품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갤러리아명품관은 이번 크리스마스 25일까지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제작한 특별 사은품을 선보인다.

    대상 고객은 갤러리아 카드 및 멤버십으로 당일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로 럭셔리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OAMC’의 짐색 가방과 프랑스 브랜드 ‘메종 키츠네’에서 레드 에코백 등을 선착순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수원점에서는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상품 행사가 눈에 띈다. 8층 오아시스홀에서는 28일(목)까지 ‘X-MAS 특집 언더웨어 대전’이 열린다. 게스언더, 엘르언더웨어, 코데즈컴바인 이너웨어 등이 참여한다.

    파자마, 드로즈, 런닝 등의 이월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같은 기간 6층 행사장에서는 ‘셔츠타이 GIFT 상품 제안전’이 진행된다. 듀퐁셔츠, 레노마셔츠, 닥스타이, 예작셔츠의 크리스마스 선물 상품이 준비돼 있다.

    천안에 위치한 센터시티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한 ‘아웃도어 GIFT 특집전’이 진행된다. 27일까지 지하1층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에는 K2, 아이더, 블랙야크, 마모트, 빈폴아웃도어 등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뿐 아니라 블랙야크키즈, 네파키즈, 노스페이스키즈 등 키즈 아웃도어 브랜드의 이월상품도 판매한다.

    같은 기간 7층 행사장에서는 ‘겨울침구 제안전’을 선보인다. 아이리스, 레노마, 모던아이 등의 침구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 지하 2층 행사장에서는 26일까지 ‘크리스마스 선물 완구 대전’이 열린다. 아동 토탈 브랜드 키보스의 브이텍 기차놀이 세트 8만9900원, 지니블럭의 소방본부 조립세트(대형) 11만8000원, 조이몰의 데프콘 무선헬기 10만원 등이 아이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지하 1층 행사장에서 25일까지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GIFT 액세서리 이월대전’에는 제이에스티나주얼리, 스톤헨지, 티르리르, 쥼, 메트로시티주얼리, 해리메이슨, 필그림 등이 참여한다.

    AK플라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반값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로본점, 수원AK타운점, 분당점, 평택점 등에 입점한 베이커리 ‘라롬드뺑’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25일까지 할인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AK플라자 각 점포 지하 1층 라롬드뺑 매장에서 25일까지 케이크를 구매하면 각 점별 60명 한정으로 메시지 토퍼를 증정한다. 메시지 토퍼란 최근 유행하는 메시지가 담긴 케이크 장식을 말한다.

    기간 동안 AK플라자 모바일앱으로 접속해 쿠폰을 발급받으면 라롬드뺑 크리스마스 케이크 1호를 각 점별 30개 한정으로 50% 할인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테마로 티라미수, 치츠, 생크림 등 재료에 따라 총 9종을 선보인다.

    쉬폰 케이크에 생딸기를 듬뿍 넣어 만든 ‘더 기빙 트리’, 레드벨벳 케이크와 녹차 케이크를 층층이 쌓아 올리고 크림치즈를 올려 마무리한 ‘눈내린 숲’, 상큼한 청포도가 박혀있는 제누아즈(케이크 시트)에 생크림을 올린 ‘청포도 맛있지?’등이 대표 상품이다. 가격은 종류 및 사이즈에 따라 3만원부터 시작한다.

    업계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는 가족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려는 고객들이 급증한다"며 "이러한 고객들을 겨냥해 다양한 체험 이벤트 및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자녀와 함께 맞는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