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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의 횡스크롤 신작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M’이 11일에 출시된다.
넥슨은 4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미디어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액트파이브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열혈강호M의 정식 서비스 일정과 공식 홍보모델을 공개했다.
이날 발표를 맡은 정순렬 액트파이브 대표는 직접 무대에 올라 게임의 차별성과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정 대표는 "이 게임은 대표 무협 만화 IP(지식재산권)로 누적 판매 600만 부를 자랑하는 열혈강호의 스토리를 그대로 재현했고, 플레이만으로도 원작을 읽어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컬러 웹툰 방식으로 재창조된 스토리 툰을 통해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전달하면서도 등장인물들의 다양한 외전 스토리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집중 소개했다.
또한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한 '버튼 조합형 연계기 시스템'과 스와이프(Swipe) 형식의 보다 직관적이고 빠른 '초식 시스템' 등 조작의 재미도 강조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열혈강호M 공식 홍보모델로 발탁된 심형탁이 실제 무대에 깜짝 등장해 '도전! 심형탁과 PvP 결투대회'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정순렬 액트파이브 대표는 "국내 개발사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만화 IP를 활용해 게임을 만들었다는 큰 자부심을 갖고 있다"며 "다수의 액션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해 온 개발진들로 구성된 만큼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리면서도 최고 수준의 횡스크롤 액션을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