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초본 등 업무시 필요한 서류 51종 발급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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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부산은행은 15일 무방문 간편 서류제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서비스를 통해 부산은행 고객은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예금, 대출 등 은행 업무를 위해 제출해야 할 서류를 선택 후 제출에 동의하면 된다.이후 은행은 별도의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등록한 서류를 발급받아 업무를 처리하게 된다.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납세증명원 등 총 51종으로 은행 업무에 필요한 대부분의 서류 제출이 가능하다.김성주 부산은행 여신영업본부장은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해 은행 모든 업무가 고객중심으로 이뤄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