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무선 방식 VR게임 구현… '흔들림 방지' 기술 탑재도
  • ▲ '스페셜포스 VR'ⓒKT
    ▲ '스페셜포스 VR'ⓒKT

     

    KT가 게임업체 '드래곤플라이'와 오는 2월 26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8'에서 5G기술을 접목한 멀티플레이 VR게임 '스페셜포스 VR: UNIVERSAL WAR(이하 '스페셜포스 VR')'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스페셜포스'는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1인칭 슈팅게임(FPS)이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메가 히트를 기록해 온라인 FPS 게임의 기준이 된 게임으로, 현재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스페셜포스 VR'은 KT의 5G 기술을 접목해 공동개발한 것으로, 완전무선 방식의 VR게임을 구현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1인칭 VR게임은 각각의 플레이어가 5~6kg에 달하는 백팩 형태의 PC와 배터리를 등에 메거나 헤드셋(HMD)과 유선으로 연결돼 오랜시간 움직이며 게임을 즐기기 어렵다는 평이 많았다.

    하지만 KT는 게임PC 영상을 스마트폰에 직접 전송하는 'VR Walkthrough'기술을 적용해 무선으로 VR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KT가 독자 개발한 'Anti Juddering(흔들림 방지)' 기술을 통해 VR게임의 고질적 문제로 지적됐던 멀미감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상무는 "5G 시대를 대비해 사람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VR, AR 등의 실감형미디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과 콘텐츠를 개발할 것"이라며 "향후, KT가 선보일 5G 기반의 실감형미디어 세계에 대해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