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맛집의 쫄깃한 면발·국물맛 제대로 재현
  • ▲ 그집 그맛 칼국수 2종ⓒ대상 청정원
    ▲ 그집 그맛 칼국수 2종ⓒ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은 지역 맛집의 쫄깃한 면발과 국물맛을 제대로 재현한 '그집 그맛' 칼국수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집 그맛' 칼국수는 고소한 대전 그집 그맛 들깨 칼국수와 시원한 대부도 그집 그맛 바지락 칼국수 2종으로, 찰진 반죽을 위해 반죽 공정을 8단계로 횟수를 늘려 쫄깃한 면의 식감을 최대한 살렸다는게 대상측 설명이다.

    국물 배임 및 식감이 좋도록 칼국수 면의 넓이, 두께, 길이를 최적화했으며, 조리시간이 짧고 눌러 붙지 않는다.

    고소한 대전 그집 그맛 들깨 칼국수는 대전 지역에서 유명한 들깨 칼국수 맛집에서 모티브를 얻어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진한 멸치육수에 들깨가루를 듬뿍 넣어 국물이 고소하고 담백하며, 쫄깃한 면과 잘 어우러진 들깨향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시원한 대부도 그집 그맛 바지락 칼국수는 대부도의 바지락 칼국수 맛집에서 모티브를 얻어 바지락과 건새우를 넣어 진하게 우린 육수에서 우러나오는 해산물의 시원한 맛과 향을 즐기기 좋다고 설명했다.

    끓는 물에 칼국수면과 소스 등을 넣고 약 5분 정도 끓여 조리하면 된다. 고소한 대전 그집 그맛 들깨 칼국수(400g), 시원한 대부도 그집 그맛 바지락 칼국수(366g)의 가격은 각각 498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