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국대, 메디힐 장학재단 장학기금 1억2천만원 전달 받어
동국대학교는 최근 메디힐 장학재단이 외국인 유학생 장학기금 1억2천만원을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화장품업체 엘앤피코메틱이 설립한 메디힐 장학재단은 내년 2월까지 동국대 외국인 유학생 5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임은묵 메디힐 장학재단 사무총장은 "엘앤피코스메틱은 해외 매출을 기반으로 성장한 회사로, 이에 보답하고자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장학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태식 동국대 총장은 "지원하지만 메디힐 장학재단의 장학금 덕분에 학생들이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공부하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 광운대 유지상 총장, 신입생 밀착토크
광운대학교 유지상 총장은 20일 서울 노원구 교내 80주년기념관에서 열린 '광운대 새내기들과의 햄버거 Talk Talk' 밀착간담회에서 신입생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유 총장은 "학생들의 이야기를 가까이서 들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열린 마음으로 구성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자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여대, 이탈리아 NABA 구이도 타노니 교수 초청 특강
서울여자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50주년기념관 소공연장에서 이탈리아 NABA(Nouva Accademia di Belle Arti) 구이도 타노니 교수 초청 특강을 21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타노니 교수는 '인공지능시대의 예술 활동과 가치'를 주제로 강연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