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26개국에 공식 진출… 올해 일본, 베트남에서 유럽까지 신시장 공략 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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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엘앤피코스메틱의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마스크팩 단일 품목으로 누적 판매량 10억 장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10억 장의 마스크팩 파우치를 일렬로 나열하면 중국 만리장성을 32개 이어놓은 것보다 길다. 지구를 5바퀴 왕복할 수 있다.

    오스트랄로피테쿠스가 BC 300만년에 태어나서 지금까지 1일1팩을 할 수 있는 숫자이기도 하다. 10억장 마스크팩에 담긴 앰플(평균 23ml)은 올림픽 수영장 11개를 가득 채울 수 있다.

    이번 집계는 2009년 기업 설립 후 지난 8월까지의 판매량을 합산한 수치다. 메디힐은 올해 1월 중순 8억장, 5월 9억장 누적 판매 기록을 세운 후 3개월 만에 ‘마스크팩 최다 판매’라는 자체 기록을 또 한 번 경신했다.

    메디힐은 지난 8년간 뷰티업계에서 ‘서브 아이템’으로 분류돼 온 마스크팩의 대중화에 앞장섰다. 200여 종의 마스크팩을 선보이며 ‘1일 1팩’이라는 마스크팩 신드롬을 일으키고 마스크팩 고급화, 다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메디힐 마스크팩의 인기 요인은 다양한 라인업의 고품질 제품을 선보여온 데 있다. 10억 장 누적집계 결과 가장 많이 판매된 아이템은 전체 판매량 중 53%인 5억3000장을 차지한 메디힐의 시그니쳐 아이템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다.

    2013년 5월 첫 선을 보인 이 제품은 메디힐의 제품력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킨 계기가 된 제품이다. 천연보습인자 `N.M.F’가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도록 수분 코팅 막을 형성하여 거칠고 건조해진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메디힐은 올해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며 ‘현지화 전략’을 선택, 일본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게 주요 제품의 디자인을 변경했으나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만은 디자인을 변경하지 않았다. 

    부속기관인 ‘엘앤피코스메틱 R&D Center’를 통해 새로운 아이템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메디힐은 지난해 매출액 60%가 해외에서 발생했다. 아시아 지역은 물론 미국, 캐나다, 뉴질랜드, 호주, 러시아, 폴란드 등 전 세계 26개국에 진출해 있다.

    올해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고 베트남과 캄보디아에 각각 첫 브랜드샵을 오픈하는 등 신규 시장 개척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유럽 판매를 위한 EU 등록을 완료했으며, 연내 스페인, 이탈리아, 영국 등 유럽 국가를 대상으로 정식 수출도 진행할 예정이다.

    메디힐을 보유한 엘앤피코스메틱은 지난 5월 서울 강서구 등촌동의 신사옥으로 이전하며 ‘2025년까지 전 세계 붙이는 화장품 1위, 글로벌 뷰티 브랜드 Top 10 진입’을 선언한 바 있다.

    이러한 외적 성장과 함께 직원 복지 측면에서도 업계 1위의 대우를 이어가고 있다.

    엘앤피코스메틱은 △ 정직원률 100%  △ 임직원 대학·원 진학 시 등록금 50% 지원  △매월 30만원 월세 지원금 지급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 중이다. 사옥 내에 호텔 피트니스센터 수준의 운동시설과 4개의 실내 골프 연습타석을 마련, 근무시간에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메디힐 관계자는 "엘앤피코스메틱은 기업 이념인 'Together' 문화를 바탕으로 고객들은 물론 임직원, 파트너들과 함께 10억 장의 성과를 일궈왔다"며 "꾸준한 메디힐 제품 연구 개발에 주력해 마스크팩 시장에서 독보적 지위를 유지하고 붙이는 화장품 1위를 향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