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64억원 규모 수원호매실·분당·용인 토지
  • ▲ LH 진주 본사 사옥. ⓒ뉴데일리 공준표
    ▲ LH 진주 본사 사옥. ⓒ뉴데일리 공준표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수원호매실 △용인흥덕 △용인서천 △용인동백 △용인구성 △군포당동2 △화성향남 △성남분당 등 경기남부권 주요 사업지구 내 1864억원 규모의 토지 총 26필지를 동시에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수원호매실지구에서는 상업용지 8필지와 주차장·주유소·종교시설·의료시설용지 각 1필지 총 12필지가 공급된다.


    수원호매실지구는 서울 지하철 1호선과 경부선 수원역이 지구 동쪽 3km 지점에 위치하고 영동고속도로가 바로 인접하고 있다. 과천~봉담간 고속화도로와 수원~광명 민자고속도로가 지구 중앙을 남북으로 관통하고 있어 향후 서울로의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사업지구 내 △초등학교 4곳 △중학교 3곳 △고등학교 2곳이 이미 개교했으며, 성균관대·수원여자대학교가 가까워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지구 서쪽으로는 칠보산을 잇는 녹지대와 연접해 있고, 황구지천에서 유입되는 금곡천·호매실천의 다양한 수변공원과 수원시 생태환경체험교육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 ▲ 수원호매실 공급토지. ⓒLH
    ▲ 수원호매실 공급토지. ⓒLH


    수원호매실지구 외에도 경기남부권 주요 사업지구의 다양한 용도의 토지가 동시에 공급된다.


    △용인흥덕지구 내 일반상업용지 3필지·종교시설 1필지 △용인서천지구 내 일반상업용지 1필지·주차장용지 1필지 △의료시설용지 1필지가 공급되며, 군포당동2지구에서는 근린생활시설용지와 종교시설용지 각 1필지가 공급된다.  아울러 화성향남지구 내 주유소용지와 성남분당2지구 내 종교시설용지도 공급된다.


    이번에 공급되는 토지는 내달 4월 10~11일 LH청약센터를 통해 순위별 신청접수가 진행되고, 17~18일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서수원의 블루칩 수원호매실지구는 수원당수지구 개발계획 등 개발 호재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면서 "함께 공급되는 용인흥덕, 용인서천, 용인구성 내 토지도 주변 상권이 이미 활성화 돼 수요확보가 용이하고, 경찰대와 법무연수원부지 등 추가 개발호재로 투자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 ▲ 용인·군포·화성·성남권 공급토지. ⓒLH
    ▲ 용인·군포·화성·성남권 공급토지. ⓒL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