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함께 오는 29일 '강원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는 강원혁신도시로 이전한 8개 공공기관이 합동으로 추진하고, 강원도개발공사를 포함한 지방공기업도 참여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공공기관 취업 지역인재들의 취업준비과정 및 노하우 공유에 이어 △토크콘서트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 소개 △전문가 채용특강 및 면접 컨설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각 공공기관은 채용상담부스를 설치해 기관별 채용담당자가 직접 취업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올해부터 지역인재 일정비율 의무 채용에 관한 관련법이 개정·시행된다"면서 "이와 관련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을 추진해 이전공공기관 수요에 부합하는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지역대학생의 진로 모색 기회 제공을 위해 기관특성을 반영한 직무 및 현장실습 중심의 이전공공기관 오픈캠퍼스 운영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개최와 함께 지역인재 채용 의무제, 이전공공기관 지역교육과정 등을 차질없이 추진해 지역인재들의 공공기관 채용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합동채용설명회는 이달 강원을 시작으로 △광주·전남(4/12) △대구·경북(4/25) △부산(5/3) △울산(5/17)△경남(5/24) △충북(9/4) △전북(9/12) 총 8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