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달 30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에서 진행된 '학생교환협정 체결식'에서 미국 사우스이스트 미주리 주립대, 한성대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성대
    ▲ 지난달 30일 서울 성북구 한성대학교에서 진행된 '학생교환협정 체결식'에서 미국 사우스이스트 미주리 주립대, 한성대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성대


    ◇ 한성대·미국 사우스이스트미주리주립대, 교환학생 상호파견 등 추진

    한성대학교는 미국 사우스이트스미주리주립대(SEMO)와 학생교환 협정(MOU)을 최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 대학은 교환학생 상호 파견, 학점교류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성대 관계자는 "SEMO는 1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대학으로, 한성대와는 2018학년도 가을학기부터 학생교류를 시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고려대, 복기완 전 아산시장 초청 특강

    고려대학교 빅데이터융합사업단은 복기왕 전 아산시장 초청 특강을 3일 선보인다.

    서울 성북구 고려대 국제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복 전 시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지방자치단체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 방송대·교원대, 교육콘텐츠 개발 MOU

    한국방송통신대학고와 한국교원대는 교육콘텐츠 개발 등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콘텐츠 공동제작 △위탁개발 △교육시설 활동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류수노 방송대 총장은 "양 기관이 서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