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3주간 '최화정쇼' 2주년 특집 방송 편성… '최화정쇼'만의 시그니처 상품 비중 38% 차지최화정씨의 솔직하고 통통 튀는 입담,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스토리텔링이 인기 비결··· 가치소비 지향 고객 저격
  • ▲ 2주년 맞은 CJ오쇼핑 최화정쇼, 누적 주문금액 1900억원 달성. ⓒCJ오쇼핑
    ▲ 2주년 맞은 CJ오쇼핑 최화정쇼, 누적 주문금액 1900억원 달성. ⓒCJ오쇼핑

    CJ오쇼핑의 '최화정쇼'가 론칭 2주년 만에 누적 주문금액 1900억원을 달성했다.

    10일 CJ오쇼핑에 따르면 '최화정쇼'는 라디오 토크쇼처럼 솔직한 입담과 트렌디한 상품을 소개해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
    최화정쇼'는 지난 2016년 4월 론칭해 매주 수요일 저녁(오후 8시45분~10시45분)을 책임지고 있는 CJ오쇼핑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제안 프로그램이다. 강연희, 이민웅 쇼호스트와의 찰떡 호흡을 선보이며 리빙, 뷰티, 식품,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들을 소개해 왔다.

    트렌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겸비한 최화정씨 특유의 솔직한 입담과 통통 튀는 에너지로 고객들의 공감과 재미를 이끌어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최화정쇼'만의 차별화 포인트는 20년 넘게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다양한 세대로부터 공감을 얻어온 최화정씨의 스토리텔링 능력에 있다.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솔직하고 실용적인 상품 소개와 활용 팁, 옆집 언니가 한 수 전해주는 듯한 편안한 토크쇼 같은 방송이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스마트한 3050 고객들을 TV앞으로 끌어모으고 있다.

    지난해 6월 론칭해 2만세트 이상 판매된 '매그넘 아이스크림'은 단순히 디저트가 아닌 '나를 위한 보상'으로써, '최화정쇼' 단독으로 판매하는 '위드보스 살롱 샴푸 세트'는 손쉬운 스타일링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빠르게 캐치한 덕분에 3회 방송 모두 매진을 기록했다. 

    2년 동안 총 100여개 브랜드 상품을 운영해 온 '최화정쇼'는 홈쇼핑 업계의 '트렌드 세터'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나가고 있다. 지난 2016년 12월 '최화정쇼'에서 첫 론칭한 '시메오 티메이커'는 첫 방송에서 30분동안 9000대 이상 팔리며 매진됐다.

    당시 '티메이커'는 TV홈쇼핑에서 찾기 어려운 생소한 상품이었지만 '최화정쇼'에선 차를 즐기며 갖는 힐링타임, 가족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으로 상품의 가치를 전했다. 라이프 스타일 변화를 제안한 '최화정쇼'를 기점으로 CJ오쇼핑의 티메이커 상품군 매출이 10배 가량 급증하는 등 홈쇼핑에 '티메이커' 상품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사례가 됐다. 이런 까닭에 이제는 홈쇼핑 진출을 원하는 협력사들이 '최화정쇼'의 문을 먼저 두드리는 선순환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홈쇼핑에서 보기 어려웠던 트렌디한 해외 브랜드 상품이나,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발굴하기 위한 노력에 따라 '최화정쇼'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시그니처 상품 비중도 늘고 있다.

    홈쇼핑 업계에서 처음으로 소개했던 비정형 모양의 '코스타노바 식기세트', 젊은 고객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은 '서분례 명인 청국장', '암버팜 솔트크림' 등 '최화정쇼'의 시그니처 상품들은 리빙, 식품, 뷰티 등 카테고리를 망라한다. 지난 해 기준 '최화정쇼' 시그니처 상품의 비중은 전체 운영 상품 중 기준 38%를 차지하며 시그니처 상품 수는 론칭 첫 해 대비 2배 가까이 늘었다. 

    최화정씨는 "상품을 오랜 기간 경험해보고 모두가 갖고 싶은 상품을 소개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며 "내가 일상 생활에서 느낄 수 있는 기쁨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연구했기 때문에 2년 동안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회를 전했다. 

    CJ오쇼핑은 '최화정쇼' 론칭 2주년을 맞아 11일부터 18일, 25일까지 3주간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편성을 1시간 더 늘려 3시간 특집을 운영하며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표 인기 상품들을 매주 3개씩 소개한다. 오는 11일에는 '코스타노바 식기세트', 18일에는 '필립스 음파 칫솔 세트', 25일는 '여주 유기 세트'와 '시메오 티메이커' 등을 판매한다. 

    특집 방송 기간 동안 생방송 라이브톡에 참여하면 상품별로 10명씩 추첨해 '빕스 평일 디너·주말 샐러드바 2인(뉴욕 스테이크 1개 포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최화정쇼' 인스타그램에서는 25일까지 진행되는 퀴즈이벤트에서 매주 5명을 추첨해 최화정씨가 애용하는 상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