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이어 한국광고학회 '올해의 광고상' 받아1편 드로잉 기법 이어 4편 하이퍼랩스 등 인기 이어가
  • ▲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 '혁신의 그림(Big Picture of Innovation)'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SK
    이노베이션은 7혁신의 그림’ 2에브루(Ebru)’ 한국광고학회가 수여하는25 올해의 광고상인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K
    이노베이션의 기업PR 캠페인은 중후장대형 산업군에 속한 B2B기업의 PR 캠페인이라 주목받기 어렵다는 인식을 깨고 수상해 화제가 됐다.

    혁신적인
    아트 기법을 활용한 기업PR 캠페인을 선보이며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 선도한다는 평도 받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6 여름당시 드로잉 기법으로 화제를 모으던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혁신의 그림시리즈를 시작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작품은 유튜브에서 1427 조회수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있다

    2
    에브루 편을 협업한 터키 예술작가 가립 아이(Garip Ay) 터키 전통예술을 한국에 소개할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광고 출연료 1000만원을 기부하기도 했으며 3 사이매틱스는 지난 2, 2017 연간 유튜브에서 상영된 광고 조회수동영상 재생시간반응 다양한 요소를 평가하는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Top 10’ 선정됐다.

    현재
    상영 중인 4 하이퍼랩스는 수천 장의 구글 어스 사진을 동영상 형식으로 만들어 내는 혁신적 기법을 적용해 상영 3일만에SNS 100 조회수를  넘는 역대 최단 기간 내에 1000 조회수를 돌파할 전망이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소비자와 소통하고 변화의 흐름을 선도하는 기업PR 캠페인을 지속하겠다" "이를 통해 글로벌 에너지 화학 기업으로서의 가치를 전달해 회사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내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